◆ 던킨도너츠가 매달 새로운 도넛을 맛볼 수 있는 3월 이달의 도넛(DOM; Donut of the Month)으로 ‘크랜베리애플 도넛’ 2종을 출시한다.
3월의 신제품 도넛은 나른한 봄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상큼한 크랜베리와 사과를 함유해 보다 신선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과육도 기존 도넛보다 20% 더 풍부해 씹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도넛이다.
‘입안 가득 크랜베리애플 필드’는 도넛 속에 상큼한 크랜베리와 사각사각 씹히는 사과가 함유되어 있어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1400원이다.
‘뉴욕빅던 크랜베리애플 크림치즈’는 크랜베리와 사과에 진한 크림치즈가 어우러진 도넛으로 두 가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권장소비자가격은 1700원이다.

◆ 풀무원녹즙이 국내산 마늘과 부추, 삼채를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시켜 맛은 부드럽게 만들고 유효물질의 함량을 높인 ‘마늘&부추발효녹즙’을 출시한다.
풀무원식문화연구원은 마늘과 부추, 삼채의 유효물질 함량을 발효 전과 비교할 때 발효녹즙은 폴리페놀은 70% 증가했으며 항산화능은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복분자, 오미자, 사상자, 토사자, 구기자, 계란 흰자에서 추출한 필수아미노산인 ‘난펩(Runpep®)’을 함께 담았다. 제품 한 병에는 계란 흰자 2개 분량의 난펩과 남해산 마늘 반통 분량(10g, 3~4쪽)이 함유되어 있다. 가격은 한 병(120ml)에 2200원이다.

◆ 롯데네슬레코리아가 흰 우유에 꽂아 간편하게 초콜릿 맛 우유를 즐길 수 있는 ‘네스퀵 매직스트로우 초콜릿맛’을 출시한다.
네스퀵 매직스트로우는 빨대 안에 우유를 초콜릿 맛으로 바꿔주는 알갱이가 들어 있어 흰 우유에 꽂기만 하면 바로 진한 초콜릿 우유를 즐길 수 있다.
흰 우유를 싫어하는 어린이도 쉽고 재미있게 우유를 마실 수 있도록 해줄뿐만 아니라, 성장기에 좋은 칼슘, 철분, 아연을 함유해 더욱 건강하게 우유를 마실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격은 3400원(10개입)으로 전국의 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LG생활건강은 고농축된 스노우 비타민™ 성분이 눈부시게 투명한 피부를 선사하는 화이트닝 스킨케어 신제품 ‘오휘 익스트림 화이트 7종’을 출시했다.
오휘피부과학연구소는 아시아 여성의 피부 칙칙함을 개선하기 위해 열과 빛에 강한 저자극 화이트닝 성분을 바탕으로 오휘 만의 독자적인 스노우 비타민™을 완성했다.
‘오휘 익스트림 화이트’ 라인은 스킨소프너, 에멀전, 세럼, 크림, 3D 블랙 마스크, 필링, 폼등 7종으로 구성됐으며, 전 제품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 마켓 알림장
◆ 맥도날드는 오는 9일 맥도날드의 대표 아침 메뉴인 에그 맥머핀(Egg McMuffin)을 무료로 제공하는 ‘내셔널 브렉퍼스트 데이(National Breakfast Day)’를 진행한다.
행사 당일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전국 360여개 맥도날드 맥모닝 판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에그 맥머핀 1개씩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날 제공되는 무료 에그 맥머핀 수량은 전국적으로 총 36만여개에 이를 예정이다.
내셔널 브렉퍼스트 데이 행사는 아시아, 중동, 남아프리카 등의 맥도날드 매장에서 동일한 날 개최된다. 작년 한국에서 진행된 내셔널 브렉퍼스트의 경우 일부 매장에서 행사 시작 1시간 만에 준비한 물량이 모두 동나는 등 큰 호응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 파리바게뜨가 ‘인기식빵 4+1’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피포인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3일부터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식빵 4개를 구매하면, ‘정통우유식빵’으로 교환할 수 있는 영수증 쿠폰을 제공한다.
‘인기식빵 4+1’ 이벤트 대상 제품은 파리바게뜨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식빵 5가지로 구성돼 있다. 스테디셀러 식빵 ‘그대로 토스트’, ‘정통우유식빵’, ‘먹으면 먹을수록 순수秀담백’ 식빵, ‘옥수수식빵’, '치즈토스트' 등이다.
식빵의 구매횟수는 해피포인트 카드를 사용하거나 적립할 경우 자동으로 기록된다. 남은 구매횟수와 증정쿠폰은 영수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증정된 ‘정통우유식빵’ 쿠폰의 사용 기간은 오는 4월15일까지다.

◆ 매일유업은 하루 2잔, 2% 저지방 우유를 마시는 ‘2-2-2 캠페인’에 참여하겠다는 내용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22명에게 ‘저지방&고칼슘 2%’ 우유와 ‘2% 다짐양말’을 증정하는 ‘2% 다짐양말 증정 이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일부터 매일유업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aeili)과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maeil) 계정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증정되는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는 지방함량을 일반우유의 절반으로 줄이고 200㎖당 칼슘 함량을 440mg으로 높인 제품이다. 하루 2잔만으로 성인의 일일 평균 칼슘 권장량인 700㎎를 채울 수 있다.

◆ 하이트진로는 2일 서초동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사장, 한국소비자원 최윤선 기업협력팀장 외 하이트진로 임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김인규 사장은 CCM 선언문을 발표하고, 황정호 상무를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했다.
또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임원들을 대상으로 한국소비자원 주관의 교육을 실시했으며, 직원들을 위해서도 교육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되고 소비자를 위해 개선되고 있는지를 평가하며,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 교촌에프앤비㈜가 ‘2015 오산시 정월대보름 큰잔치’에 후원했다.
오산시가 주최하는 ‘정월대보름 큰잔치’에서 교촌은 지역시민들을 위한 교촌치킨 시식행사와 백두한라예술단 공연을 준비했다.
백두한라예술단은 탈북 예술인들이 중심이 된 공연단으로 이날 행사에는 장구춤, 아리랑, 반갑습니다 등 남북 어울림 문화를 공유하는 무대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교촌의 사회공헌기금으로 후원됐다. 교촌은 나눔경영의 일환으로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이웃들과 지역사회발전 등 공익활동을 위해 판매량에 따른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