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활건강이 진귀한 진주 발효 성분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탱탱하게 차오르는 보석 아우라 피부를 선사하는 발효 미백화장품 ‘숨37 화이트 어워드 얼티밋 화이트닝 앰플 인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100억개의 하얀 효모에서 단 1g 추출되는 진귀한 보석 광채 성분 ‘NAPS’와 진주 한 알에서 단 1%만 얻을 수 있는 순수한 ‘마이크로 발효 진주 단백질™’ 성분 등을 함유했으며 맑고 환한 피부톤은 물론 탄력과 윤기가 넘치는 어린 피부처럼 케어해준다.
‘숨37 화이트 어워드 얼티밋 화이트닝 앰플 인 크림‘은 진주 발효 캡슐을 사용 직전에 크림에 녹여 사용하는 새로운 개념의 화이트닝 크림이다.
‘숨37 화이트 어워드 얼티밋 화이트닝 스팟 에센스 EX’는 하얀 효모에서 얻은 독자 미백 발효 성분인 ‘NAPS’가 피부 깊숙이 숨어있는 기미 씨앗과 잠재된 기미까지 케어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주는 국소 부위용 스팟 에센스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11만원대다.

◆ 애경의 색조전문 메이크업브랜드 ‘루나(LUNA)’에서 다양한 눈매 연출이 가능한 ‘런웨이 아이 키트(RUNWAY EYE KIT)’를 출시했다.
신상품 ‘루나 런웨이 아이 키트’는 핑크톤부터 브라운톤까지 12가지의 풍부한 색상으로 구성된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한 실용적인 아이섀도다.
또 보습에 도움을 주는 올리브오일과 탄력을 조절하는 콜라겐파우더 등을 함유해 사용시 가루 날림이 적고 뭉침 없이 피부에 부드럽게 발려 깨끗한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가격은 5만3000원이다.

◆ 오리온이 목 건강에 좋은 기능성 캔디 ‘민티’를 출시한다.
민티는 낱개 1알마다 도라지 분말 2.4mg이 들어있다. 도라지는 기관지와 호흡기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식물로 동의보감에도 언급됐다. 그 만큼 한국인의 목 건강에 적합한 식물이라는 설명. 또 무설탕 캔디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사각형의 슬림한 케이스는 휴대 및 보관하기에 좋다. 종류는 페퍼민트, 피치민트 2가지이며 가격은 2000원이다.

◆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그린체가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인삼만을 사용한 홍삼을 주원료로 하고 홍삼칩과 마누카허니복합물, 프로폴리스추출물을 더한 ‘홍삼활력청’을 출시한다.
‘홍삼활력청’의 홍삼농축액은 GAP인증 인삼만을 선별해 풀무원의 저온진공건조공법으로 가공한 풀무원홍삼이 주원료다. 저온에서 건조한 풀무원홍삼은 규격 사포닌의 함량이 높고, 진공처리를 통해 홍삼조직에 기공이 생겨 일반 홍삼처럼 딱딱하지 않고 씹으면 바삭하고 맛이 부드럽다.
그 밖의 뉴질랜드 특산 벌꿀과 녹용이 더해진 마누카허니복합물과 프로폴리스추출물이 함유됐다.
‘홍삼활력청’의 용량은 240g(80일분)으로 1일 1회, 3g씩(1스푼) 섭취하면 된다. 가격은 15만원으로 전국 그린체 가맹점 및 헬스어드바이저(Health Advisor)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마켓 알림장
◆ 아워홈이 식품사업과 외식사업 홍보 활동에 참여할 대학생 홍보서포터즈 '판아워홈 4기'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아워홈 홍보서포터즈 '판아워홈'은 요리와 식품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와 블로그를 통해 신제품 체험기를 공유하고, 마케팅 공모전에 참여하는 참여형 대학생 홍보·마케팅 대외활동이다.
또 온라인 활동에만 그치지 않고 아워홈이 운영하는 푸드코트와 파인다이닝 등 외식업장을 방문하고, ‘사랑의 밥차’ 같은 소외계층 대상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된다.
매월 3만원 상당의 아워홈 상품이 무료 제공되며, 홍보서포터즈가 직접 기획하는 마케팅 공모전에 참여하는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아워홈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총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홍보서포터즈는 다음달 초 아모리스 강남에서 발대식을 갖는다. 활동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다.

◆ CJ제일제당이 세계김치연구소와 김치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개발 및 정보공유 등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병석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 소장과 박완수 세계김치연구소 소장 등 CJ제일제당과 세계김치연구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협약식에서 양측은 상호교류를 통해 연구개발과 학술정보 교류, 기술개발 자문 등 김치산업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CJ제일제당과 김치세계연구소는 김치 미생물(유산균) 및 발효 연구개발에 인력·자원을 집중할 예정이다. 특히 김치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여러 기반기술 및 수출 관련 제한요소들을 해결하는데 주력하기로 합의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