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제약 브리프]`광동 암학술상` 시상식 개최

  • 2015.06.23(화) 14:55

▲19일 유한양행은 서울 동작구 대방동 본사에서 창립 제89주년 기념식을 갖고 유한 100년사를 향한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창립기념식에는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이필상 유한재단 이사장, 유도재 유한학원 이사장 등 가족회사 대표들과 유한양행 전현직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정희 사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창업자의 숭고한 뜻을 되새기고 새로운 미래를 다짐함으로써 영속기업, 국민으로부터 존경 받는 기업을 향한 유한의 소명을 다해 나아가야 할 것”이라며 “미래에 대한 책임과 열정, 연구 개발 분야의 혁신, 열린 조직 문화를 통해 지속적인 발전의 기틀을 마련해 일류회사로 나아가는데 모든 임직원들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어진 장기근속사원 표창식에서는 12명의 30년 근속사원, 36명의 20년 근속사원 등 모두 109명이 상패와 부상을 받았다.

 

 

▲19일 광동제약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제41차 대한암학회 학술대회 및 국제암컨퍼런스에서 제4회 광동 암학술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광동 암학술상은 대한암학회와 광동제약이 공동 시행하며 최근 2년간 대한암학회지를 인용해 탁월한 연구 성과를 낸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학술상은 김태유 서울대 의대 교수, 이종훈 가톨릭의대 방사선종양학과 교수, 전재관 국립암센터 국가암관리사업본부 박사 등이 수상했으며,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광동제약은 암연구의 발전을 위해 지난 2012년 대한암학회와 공동으로 ‘광동 암학술상’을 제정하고 매년 수상자를 발표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태유 교수, 이종훈 교수, 전재관 박사. (출처: 광동제약)

 

한국제약협회는 메르스 확산에 따라 제약업체의 피해사례와 매출감소 규모 등을 파악하기 위한 긴급 실태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제약협회는 이날 열린 제12차 이사장단회의 논의 결과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제약협회에 따르면 메르스 사태로 인한 제약업계 피해규모는 월 2500억원대 이상이다.

 

메르스 사태의 장기화로 제약사들의 의약품 매출이 크게 줄어 들고 병원을 찾는 환자가 급감하면서 임상시험이 중단되는 등 추가적인 피해도 발생하고 있다는 게 협회 측 설명이다. 정확한 피해 규모를 파악하기 위해 전 회원사를 대상으로 ▲매출 감소금액 ▲요양기관·약국 등으로부터의 수금 실적 ▲임상시험 관련 차질발생 사례와 이로 인한 피해 규모 등을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제약협회는 결과가 나오는대로 다른 의약 관련 단체들과 함께 메르스 피해에 따른 정부 차원의 장기저리융자 등 지원을 요청하는 방안도 검토키로 했다.

 

동화약품 활명수가 배우 신세경과 함께한 신규 TV광고를 공개했다.

 

‘거실 편’과 ‘사무실 편’ 총 2편의 시리즈로 제작된 활명수의 새 광고는 활명수의 ‘빠른 소화 효과’를 강조하며 “소화엔 역시 활명수"라는 메시지 전달에 집중했다.

 

광고에서는 거대한 햄버거, 만두, 치킨 등이 배를 짓누르는 상황을 연출해 답답하고 불편한 속을 표현했다.

 

활명수의 등장으로 음식물들이 빠르게 소화된 듯이 사라지며 신세경의 개운한 표정과 함께 "소화엔 역시 활명수"라는 카피로 마무리된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활명수는 대한민국 최장수 브랜드로서 항상 동시대와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해온 국민 브랜드”라며  “그 동안 차별화된 신선한 크리에이티브를 가진 TV 광고로 주목 받아온 활명수가 새로운 광고 캠페인에서도 새롭고 기발한 요소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약품은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 2000만건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경품 증정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2년 1월 처음 오픈한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채널(www. youtube. com/ user/ hdpharm)은 미에로화이바, 글램(GLAMM), 마이녹실, 버물리 등 현대약품의 대표 브랜드를 소개해왔다.

 

광고 현장 비하인드 스토리, 소비자 프로모션, 온라인 바이럴 영상 등에 관한 영상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은 오픈 이후 약 3년 만에 조회수 20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 3월 조회수 1000만건 돌파 후 석 달 만에 2000만 건을 넘어 최근 그 방문자 수도 급격히 늘고 있다는 게 현대약품 측 설명이다.

 

오는 26일까지 고객 감사 경품 증정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hdpharm.co)에 ‘좋아요’를 누른 후 페이스북에 게재된 이벤트 게시물을 전체보기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미에로화이바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19일 동국제약 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 사랑봉사단'은 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를 방문해 의약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지원된 의약품은 마데카솔케어 연고, 마데카솔 분말, 오라메디 연고 등 일반의약품 4종과 소염진통제 록페린정, 소화성 궤양용제 라베드정 등 전문의약품 10종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의료봉사활동 현장에 필요한, 적절한 의약품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인사돌 사랑봉사단은 소외계층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 오늘의 운세
  • 오늘의 투자운
  • 정통 사주
  • 고민 구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