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아모레퍼시픽, 용인에 '뷰티산업단지' 만든다

  • 2017.03.14(화) 16:18

다음은 3월 14일 브리프 내용이다.

㈜아모레퍼시픽은 14일 경기도지사 집무실에서 ‘용인 뷰티산업단지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식은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을 비롯해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찬민 용인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모레퍼시픽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및 처인구 이동면 일대에 건립할 용인 뷰티산업단지는 화장품 복합연구소와 생산시설을 갖춘 대규모 화장품 사업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2018년 착공해 2020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총 52만4000㎡ 부지 면적으로 추진된다. 이번에 투입되는 사업비 약 1630억 원은 부지조성 등 기반시설 비용으로서 향후 연구·생산시설 건립 시에는 추가로 투자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1992년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에 제 1연구동인 성지관(成鋕館)을 완공하였고(연면적 1만7200m²), 이후 2010년에 제 2연구동인 ‘미지움’(美智um, Mizium/연면적 총 2만6000m²)을 준공한 바 있다. 이번에 조성되는 뷰티산업단지는 이런 기존의 연구시설을 확장해 건립될 예정이다.


홈플러스의 사회공헌재단 ‘e파란재단’은 지난해 하이트진로와 함께 실시했던 ‘해피 레인보우’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으로 강원도 인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독서통합예술교육을 진행하고 도서를 기부했다.

해피 레인보우 캠페인은 2016년 7~8월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고객이 구매했던 하이트진로 맥주 매출액 3%를 하이트진로가 홈플러스 e파란재단에 기부, 기부된 금액으로 다문화가정을 지원하는 취지로 진행한 것이다.

강원도 인제군 다문화가정을 위한 독서통합예술교육은 2월 10일부터 3월 4일까지 주 2회, 총 8회 실시했다. 문화예술분야 전문강사를 초빙해 다문화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의 건강한 소통 방법’, ‘가족 안정감 찾기’와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 수업별 적합한 주제에 맞는 독서˙그림 그리기˙악기 놀이 수업으로 상호 교류 시간을 가졌다.

도서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다문화가정에 필요한 희망도서를 사전 조사, 유아용 133권, 초등학생용 208권, 주부용 155권 등 총 496권과 책장을 함께 기부했다.


이랜드리테일이 증강현실(AR) 게임을 통해 쇼핑머니를 제공하는 이색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랜드리테일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NC강서점과 NC수원터미널점에서 쇼핑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AR게임을 선보인다.

해당 지점 방문 고객들은 시럽(syrup) 어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한 뒤 실행하여 ‘이랜드리테일 증강현실 이벤트’를 검색하면 이랜드리테일 미리줌 AR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매장 내 곳곳에 숨어있는 곰, 토끼, 다람쥐 등 동물 캐릭터를 잡으면 적게는 3000포인트에서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획득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1인 고객이 최대 잡을 수 있는 캐릭터는 2마리이며 획득한 포인트는 행사 기간 동안 즉시 각 지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KGC인삼공사는 신학기를 맞아 ‘우리아이 신학기 완벽준비’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정관장 홈페이지 내에 있는 제품 스토리 및 CF를 감상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신학기 준비물을 증정하는 행사다.

어린이 자녀 대상 이벤트로 ‘홍이장군’ 제품 스토리를 감상하면 자녀 이름이 새겨진 ‘홍이장군 네임스티커’(11매 1세트)를 매일 선착순 400명에게 증정한다.

청소년 자녀 대상으로 ‘아이패스’ CF 감상 후 퀴즈 이벤트를 통해 일주일에 100명씩 총 300명에게 ‘아이패스 Gift-Box'를 증정한다. Gift-Box에는 아이패스 H 3포, 아이패스 파워 3병 및 아이패스 문구세트(노트, 형광펜, 포스트잇)가 담겨있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부터 ‘BEST PLAYER 賞’ 제도를 시행한다. CJ프레시웨이는 ‘BEST PLAYER 賞’ 제도를 통해 분기별로 우수한 업무성과를 보인 임직원을 선발해 국제 식품박람회 견학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에 처음 ‘BEST PLAYER 賞’을 수상한 총 30여 명의 임직원들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열린 ‘제42회 동경 국제식품박람회(FOODEX JAPAN 2017)’를 참관했다.

영업본부, 상품개발본부, 신성장사업본부 등 각 분야에서 두루 선발된 총 30여 명의 ‘BEST PLAYER’ 임직원들은 ‘동경 국제식품박람회’ 참관으로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현대백화점이 신촌점 본관 지하 2층에서 굿즈 스토어 '마이시티(MYCT)'를 선보인다

마이시티는 '신서유기', '프로듀스 101' 등 CJ E&M의 인기 프로그램 캐릭터와 장면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굿즈)을 판매한다.

특히 내가 원하는 디자인의 옷과 장식을 선택하면 즉석에서 나만의 티셔츠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오리은 오징어땅콩, 땅콩강정, 눈을감자가 지난해 이천공장 화재 피해를 극복, 예년 수준의 판매량을 회복했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오리온의 주력 스낵 제품이자 이천공장 대표 생산 품목이었으나, 화재로 생산량이 줄면서 매출이 떨어졌다. 오리온은 해외 생산 공장을 적극 활용하는 한편 오징어땅콩과 눈을감자는 익산공장에, 땅콩강정은 청주공장에 각각 생산시설을 구축해 사고 이후 4개월 만에 국내 생산을 정상화했다.
팔도는 오는 19일까지 팔도 마스터즈 9기를 모집한다. 동영상, 웹툰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블로거를 마스터즈로 선발할 계획이다. 3월부터 5월까지 약 10주간 ‘팔도비빔면’, ‘왕뚜껑’, ‘뽀로로’, ‘팔도 중화 3종’ 등을 홍보하면 된다.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팔도 블로그(http://www.paldofoodblog.com/)에 첨부된 자기소개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paldoblog@naver.com)로 1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 하나투어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하나투어 신혼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서울 센터마크호텔을 비롯한 12개 거점 지역과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고객 최우선 신뢰 상품 판매 ▲예약자 대상 다양한 현장 혜택 ▲사전 온라인 박람회로 다양한 정보 사전 제공이 특징이다.

먼저 '고객 최우선 신뢰'를 위해서는 하나투어의 체계화한 '서비스보증제'를 약속했다. 투어가 일정표와 다르게 진행된 경우 보상하는 서비스다. 

예약자를 위한 현장 혜택으로는 10만 하나투어 마일리지와 SM면세점 선불카드가 증정되며 상품 예약자에게는 SM면세점 선불카드 1매 추가 증정과 인천공항 VIP프리미엄수속서비스가 제공된다. 

24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온라인 박람회는 바쁜 예비부부가 편리하게 신혼여행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또 온라인 박람회에서는 선착순 200쌍 대상 블루투스 스피커 증정 이벤트도 열린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