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CJ제일제당, 베트남 '비비고 공장' 건설

  • 2017.07.25(화) 15:25

냉장·냉동식품 생산 통합공장에 700억 투자
2020년까지 베트남 매출 7000억 목표

김철하 CJ제일제당 부회장(오른쪽)과 강신호 식품사업부문장 부사장(가운데)이 24일 베트남 식품 통합생산기지 기공식을 마친 후 사업현황 설명을 듣고 있다.

 

CJ제일제당이 베트남에 비비고 왕교자 등을 생산하는 공장을 만든다. 이 회사는 지난해부터 베트남 식품업체 3곳을 인수하는 등 베트남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25일 CJ제일제당은 베트남 호치민 히엡푹(Hiep Phuoc) 공단에 6만6116m2(2만평)규모의 식품 통합생산기지를 짓는다고 밝혔다. 기존 식품공장과 달리 냉장·냉동식품을 동시에 생산하는 통합공장으로 비비고 냉동식품, 김치 등 연간 6만톤을 생산할 예정이다. 공장 건설 투자비는 700억원.

CJ제일제당은 R&D센터를 만들어 현지 전통식품과 케이푸드(K-Food)를 접목한 신제품 개발에도 나선다. 회사 측은 "비비고 브랜드와 함께 베트남 식문화를 반영한 현지화 제품으로 투트랙(Two-Track) 전략을 펼치겠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2월 베트남 김치업체인 킴앤킴(Kim&Kim), 12월 냉동식품업체 까우제(Cau Tre)를 인수한 데 이어  올해 3월 수산·미트볼 가공업체 민닷푸드(Minh Dat Food)를 사들였다. 공장 건설과 인수합병(M&A)을 바탕으로 2020년까지 베트남 식품시장에서만 매출 7000억원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이사(부회장)는 "한식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를 중심으로 베트남과 동남아 전역으로 사업을 확대해 케이푸드를 전파하겠다"고 설명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