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BAT로스만스, 을지로 시대…스마트오피스 완벽 무장

  • 2022.08.01(월) 11:40

16년 만에 이전…공유좌석제 도입
자유로운 소통과 아이데이션 장려

BAT로스만스가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센터원빌딩에 새 둥지를 틀었다. 사옥 이전을 통해 유연한 근무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오피스를 더 완벽하게 구축해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구상이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그래픽=비즈니스워치

BAT로스만스는 지난 2006년 서울 역삼동 강남파이낸스빌딩으로 본사를 이전한 이후 16년 만에 사옥을 옮겨 을지로 시대를 연다고 1일 밝혔다. 

BAT로스만스는 이번 사옥 이전을 통해 자유롭고 유연한 근무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오피스'를 조성했다. 획일화된 업무공간에서 벗어나 보다 유연하고 창의적인 상호 협업을 촉진하는 공간을 만든다는 목표다.

지정석 이외에 자율 좌석제로 운영되는 '핫 데스크(공유좌석)'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다. 핫 데스크는 하나의 데스크를 여러 명이 각기 다른 시간에 임시로 사용하는 조직적 업무공간이다. 칸막이가 없어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해 창의적인 '아이데이션(Ideation)'에 적합하다. 핫 데스크 이용 직원들의 개인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사물함도 제공된다.

또한 업무 특성이나 개인 선호도에 따라 선택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공간을 확대했다. 비대면 원격 회의를 위한 1~2인용 폰 부스부터 간단한 미팅이나 아이디어를 교류할 수 있는 오픈 오피스 콜라보 공간도 마련됐다. 

라운지 공간은 대회의실로도 활용 가능하도록 했으며 대규모 행사나 스포트라이트 같은 전 직원이 참여 행사도 라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 미팅이나 개인 업무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BAT로스만스는 'One team, One Heart, One Purpose' 슬로건 아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유연근무제, 자유로운 재택근무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여성구성원 출산휴가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 휴직 및 휴직 후 100% 복귀 보장을 제공하며 업무와 가정 및 개인 생활을 균형 있게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사장은 "BAT로스만스가 또 한 번의 도약을 다짐하며 의미 있는 새 출발을 하게 됐다"며 "스마트오피스를 새로운 성장과 도약의 계기로 삼고 보다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