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의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가 론칭 2년 6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무설탕 트렌드를 이끈 성과라는 평가다. 올해도 롯데웰푸드는 제로의 라인업 확장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제로' 브랜드의 누적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22년 5월 브랜드 론칭 이후 매년 목표 매출액을 상회하는 실적을 낸 결과다.
제로는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만든 브랜드다. 롯데웰푸드는 제로 브랜드 품목을 꾸준히 확대해 현재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제로는 론칭 당시 음료 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던 무설탕 트렌드를 식품으로 옮겨왔다.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면서 론칭 직후 2022년 하반기에만 16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이후 매년 지속 성장하며 지난해엔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출시 첫 해 대비 약 214%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신제품 '제로 초코파이'는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50만갑)이 판매됐다. 제로 초코파이는 무설탕 마시멜로와 초콜릿이 들어간 제품이다. 초코파이가 자체 소비자 조사에서 2년 연속 제로 콘셉트 희망 제품 1위를 차지하자, 롯데웰푸드가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2년여 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만들어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 브랜드는 과도한 당류 섭취가 어렵거나, 이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의 선택지를 넓혔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