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워케이션을 일본으로?…대상, '글로벌 워케이션' 도입한다

  • 2025.03.11(화) 10:11

일본 미야자키현 휴가시와 MOU 체결
계열사 직원에게 전용업무공간·숙소 제공

/그래픽=비즈워치

대상그룹이 일과 휴식을 병행하는 워케이션(Work+Vacation) 프로그램 지역을 해외로 확장하고 있다. 직원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워케이션을 진행하며 창의력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대상그룹은 한국-일본 연계형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대상그룹은 2023년부터 대상홀딩스와 대상웰라이프를 시작으로 제주, 부산 등 국내 '워크스테이' 제도를 운영해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에 근무하는 대상그룹 직원들이 일정 기간 동안 일본에서 현지 업무 환경을 경험하는 등의 형태로 진행된다. 

대상그룹은 이를 위해 지난 7일 일본 미야자키현 휴가시(宮崎県 日向市)와 공식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글로벌 워케이션을 통한 지역 공공 가치의 공동 창출과 한-일 상호 지역 및 기업 교류 확대, 상호 과제 해결 등을 목표로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대상그룹 직원 5명이 일본 미야자키현 휴가시를 방문해 첫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 /사진=대상그룹

대상홀딩스, 대상, 대상웰라이프, 대상다이브스 등 대상그룹 계열사 직원 5명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4박 5일간 일본 미야자키현 휴가시를 방문해 첫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전용 근무 공간에서 원격으로 업무를 진행하며 현지 업무 문화를 경험했다. 또 휴가시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일과 휴식이 조화를 이루는 워케이션의 장점을 만끽했다.

최대영 대상홀딩스 기업문화팀장은 "이번 글로벌 워케이션은 그룹 구성원들의 근무 만족도와 창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과 일본 간 업무 교류 확대는 물론, 해외 거점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확장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출발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