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동원, 명절 특수 본격 공략…선물세트 100여 종 출시

  • 2026.02.02(월) 09:01

대표 제품 '참치캔' 등 다양한 제품 담아
가격과 실속 모두 챙길 수 있도록 구성

동원F&B가 명절 선물의 대명사 참치캔을 앞세워 본격적으로 설 선물세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동원F&B는 참치캔 1등 브랜드 ‘동원참치’만으로 구성한 선물세트의 물량을 약 20% 확대 운영키로 했다. 한 캔(135g)에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55g)의 절반 수준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고단백 ‘라이트 스탠다드’를 비롯해 부재료와 함께 다양한 맛을 구현한 가미참치(고추·야채참치 등) 등을 조합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또 올리브유에 고급 어종인 황다랑어를 담은 ‘올리브참치’도 참치 선물세트도 내놨다.

‘짜지 않은 캔햄’ 리챔을 활용한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리챔은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나트륨 저감 소재 ‘디솔트 에이징(Desalt Aging)’ 공법을 활용해 짜지 않은 차별화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가성비 높은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실속형 종합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동원참치, 리챔 등 스테디셀러 품목에 참치액, 요리유, 소금 등 활용도 높은 각종 조미료를 함께 구성한 종합선물세트를 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였다.

/사진=동원F&B

또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은 설을 맞아 ‘동원 선물세트’를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다양한 할인 쿠폰과 함께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 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월, 수, 금요일 오전 10시마다 새로운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 행사도 운영한다.

동원F&B는 이번 설을 맞아 선물세트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했다. 올해는 규하나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새롭게 만든 디자인은 선명한 색감과 개성있는 그림을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했다. 

이색 선물세트도 있다. 동원참치의 브랜드 모델인 방탄소년단 진과 함께한 ‘BTS 진 슈퍼참치 선물세트’를 지난 추석에 이어 올 설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지난 해 사전 판매 당시 40초만에 1000개가 판매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작년 12월에는 미국에 약 1만 세트를 수출하기도 했다.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하는 한정판 제품도 출시한다. 붉은 말이 선명히 그려진 상자에 고단백 동원참치를 담았으며, 해당 선물세트는 동원F&B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지속가능한 소재로 만든 친환경 선물세트도 지속 운영한다. 100% 종이로 만든 올페이퍼 패키지(All Paper Package) 선물세트가 대표적이다. 멸균팩을 재활용해 만든 상자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직물 가방을 조합한 ‘올-리사이클드 패키지(All-Recycled Package)도 선보인다.

동원F&B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마음과 함께 건강을 선물할 수 있도록 건강성에 초점을 맞춘 선물세트를 풍성하게 마련했다”며 “40년 이상 명절 선물세트 트렌드를 이끌어 온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 오늘의 운세
  • 오늘의 투자운
  • 정통 사주
  • 고민 구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