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들이 새해 이벤트로 바쁘다. 신규고객 유치뿐 아니라 기존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부산·우리·기업은행, 신규 고객 유치 이벤트
BNK부산은행은 이달 31일까지 두가지 신규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고객 감사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중 부산은행에서 급여계좌, 가맹점 결제계좌(썸패스 가맹점 포함), 아파트 관리비계좌, 개인종합자산관리(ISA)에 가입하는 신규 고객 5명을 추첨해 총 50돈의 황금돼지를 증정한다.
'썸뱅크 WELCOME 이벤트'는 썸뱅크 정회원 가입, 썸뱅크 상품(예금·적금·대출)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총 30돈의 황금돼지와 100명에게 썸패스 2만원권 쿠폰을 선물한다.
▲ 부산은행 황금돼지 이벤트.사진/부산은행 제공 |
IBK기업은행은 3월31일까지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의 가입대상 확대를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이 상품에 가입한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애플 에어팟을 준다.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올해부터 가입 대상의 나이가 '만 19세 이상 29세 이하'에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로 요건이 완화됐다. 무주택 조건도 '무주택 세대주'에서 '무주택 세대주 또는 무주택이며 가입 후 3년 이내 무주택 세대주 예정자 또는 무주택세대의 세대원'으로 확대됐다.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당첨자는 가입일의 다음달말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알려주며 에어팟 당첨자는 4월초 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와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발표한다.
우리은행은 창립 120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인 '응답하라 1899'를 다음달 28일까지 실시한다. 1899는 우리은행의 전신인 대한천일은행(大韓天一銀行)의 설립년도를 의미한다.
'응답하라 1899' 이벤트는 세가지 경품행사로 구성된다. 이벤트 기간동안 '우리 120년 고객동행 예·적금', '스무살우리 적금', '우리 여행적금' 등을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골드바 120돈(1명), 건조기(30명), 공기청정기(30명), 식기세척기(30명), 스타벅스 상품권(1808명)의 경품은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또 '우리 120년 고객동행 예·적금'을 신규 가입한 고객은 국내왕복항공권 상당의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20만점(12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899명)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우리카드 결제계좌를 타행에서 우리은행으로 변경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상품권 1개가 제공된다. 우리카드 10만원 이상 이용시 동일 상품권 1개가 추가 제공된다. 선착순 제공되며 상품권 한도(2만개) 소진시 조기종료 된다.
우리은행은 새해 이벤트도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오는 27일부터 중국인 고객 및 중국과 거래하는 국내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안산‧김해‧의정부‧김포외국인금융센터 ▲공항금융센터(인천국제공항 1, 2여객터미널 영업점, 김포공항 출장소 포함) ▲구로동지점 등 전국 110여개 주요 외국인 특화점을 통해 홍바오 10만개를 지급한다. 또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을 맞아 이달말에 추가 배포할 예정이다.
◇하나·광주·농협, 기존고객 굳히기 이벤트
KEB하나은행은 예비 고객과 기존 고객을 위한 '황금福돼지 Dream 지정' 이벤트를 다음달 28일까지 시행한다.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의 회원이 KEB하나은행을 외국환거래 은행으로 신규 지정한 후 ▲개인송금 ▲해외유학생 송금 ▲해외체재자 송금 등 건당 1000달러 이상 해외송금을 하게 되면 이벤트 대상이 돼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 300명에게 '5000 하나머니'를 제공하는 '하나머니 Dream'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황금福돼지 한돈을 증정하는 '황금福돼지 Dream' ▲5월말까지 3회이상 해외송금 손님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 2개씩을 제공하는 '스타벅스 기프티콘 Dream' 등 크게 3가지 이벤트로 진행되며 중복 당첨도 가능하다.
다음달 28일까지 KEB하나은행을 외국환거래 은행으로 신규 지정하면 별도 신청 과정없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결과는 오는 3월25일 KEB하나은행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황금福돼지 dream 지정' 이벤트. 사진/하나은행 제공 |
광주은행은 KJ카드 개인 신용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올 한해동안 '100일의 약속' 이벤트를 실시한다. '100일의 약속' 이벤트는 응모 후 100일과 응모 전 100일을 비교해 추가로 이용한 금액에 따라 100만원 이상 추가 이용시 1만원, 500만원 이상 추가 이용시 5만원의 캐시백을 해준다.
이벤트 응모는 광주은행 홈페이지와 영업점, 고객센터를 통해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은행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NH농협은행은 환전송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협은 겨울방학을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음달 28일까지 'HAPPY WINTER 환전·송금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페스티벌 기간중 건당 미화 500달러 이상 환전이나 송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 100만원(1명) ▲농산물상품권 50만원(2명) ▲농산물상품권 30만원(3명)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원(300명) 등 총 306명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또 농협은행을 해외체재비항목(해외유학생·해외체재자)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하고 영업점 창구에서 송금하는 고객은 페스티벌 기간 동안 전신료(8000원)가 면제된다.
농협은행 계좌가 없어도 최대 90% 환율우대가 적용되는 '너도나도 환전'의 지난 11월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농협은행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퀴즈 이벤트에 댓글로 정답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매월 50명씩 150명에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 2매를 증정한다.
환전 및 영업점 창구에서 송금하는 고객에게는 ▲와이파이도시락(포켓와이파이) 15% 할인 ▲공항철도 직통열차 1500원 할인 ▲공항 외투보관서비스 5000원 할인 등 다양한 제휴사 혜택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은행들이 서로 이벤트에 나서며 경쟁이 치열해 졌다"며 "하지만 이같이 다양한 이벤트는 예비 고객들을 유치하고 홍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