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덤으로 드려요"…금융사 추석맞이 이벤트 '풍성'

  • 2018.09.18(화) 15:13

은행, 우대환율·우대금리 이벤트
카드, 선물세트·비행기표 할인판매
보험·저축은행, 차량 무상점검·상품권 할인판매

정기예금이나 적금 등 금융상품에 가입할 계획이 있는 소비자라면 추석과 같은 명절을 노려볼만하다. 해마다 명절때면 금융회사들의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번 추석에도 환율우대(환율수수료 할인) 행사나 금리우대 예금 가입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은행, 명절 맞아 우대환율·금리 '덤'으로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과 우리은행 등이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연휴기간 동안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환율우대 이벤트는 금융사 단골 명절아이템이다.

KB국민은행은 11월말까지 이벤트기간 동안 전용 앱 '리브'를 통해 환전하는 고객에게 최대 90%의 우대환율을 제공한다. 인터넷뱅킹이나 KB스타뱅킹, 외화ATM기, KB서울역환전센터 이용 고객에게는 최대 80% 우대환율을 적용한다. 환전 고객은 추첨을 통해 상품권 등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도 10월19일까지 위비뱅크와 위비톡으로 환전하는 고객에게 주요통화는 90%, CNY·THB등 기타통화는 55%의 우대환율을 적용한다. 환전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이나 VIPS 이용권 등도 제공한다.

추석연휴를 맞아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KEB하나은행은 10월19일까지 최고 3.33%의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333 특별금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KEB하나은행의 '늘~하나적금'을 3년제로 가입하면 기존 최고금리인 연 2.6%에 특별금리 0.73%포인트를 추가해 최고 연 3.33%의 금리를 제공하는 행사다.

신한은행도 추석을 맞아 홈플러스와 제휴해 1년 만기 최고 연2.5% 자유적립식 적금을 내놓았다. 추석을 맞아 장바구니를 채울 고객을 대비한 것이다.

기본이자율은 연 1%지만 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한 신한카드(체크 포함)를 6개월 이상 보유시 우대금리 1%를 추가로 제공한다. 해당카드가 마이홈플러스 신한카드일 경우 연 0.5%를 더해준다.

우리은행과 NH농협은행은 추석을 맞아 고향길에 내려갈 고객을 위해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우리은행은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 여주휴게소와 평택시흥고속도로 송산포도휴게소에 이동점포 위버스(WeBUS)를 꾸리며, NH농협은행은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망향휴게소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이동점포 NH윙스(Wings)를 운영한다.

◇ 카드사, 대형마트 연계 선물세트 할인판매

카드업계도 풍성한 한가위를 지원하기 위해 준비중이다.

롯데카드는 롯데마트나 롯데슈퍼,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세븐일레븐 등에서 롯데카드로 추석선물을 사면 최대 5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롯데백화점에서는 22일까지 한우 선물세트를 50% 할인해주며, 롯데슈퍼에서도 추석선물세트를 최대 40% 깎아준다.

신한카드도 요식과 쇼핑, 여행 등에서 일정금액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만 마이신한 포인트를 증정한다. 홈플러스와 이마트, 롯데마트 등에서 신한카드를 사용하면 할인을 받거나 상품권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와 국민카드도 전국 대형 할인점 등에서 선물세트를 구매할 경우 결제금액에 따른 할인과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제주항공을 통해 일본과 괌, 사이판을 가거나 아메리칸항공과 영국항공을 통해 미주나 유럽으로 떠나는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준다. 호텔 예약 사이트인 익스피디아에서 하나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15%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플래티넘급 이상 카드를 소지한 고객에게 뉴욕 현대미술관(MoMA)과 런던 데이트 모던(Tate Modern), 테이트 브리튼(Tate Britain), 도쿄 모리미술관(Mori Art Museum)의 무료 관람 이벤트를 진행한다.

BC카드는 귀성길 승차권을 누적 3만원 이상 BC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10% 청구할인 혜택을 준다.

◇ 보험·저축은행, 차량점검·도서상품권 할인

보험사와 저축은행도 추석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더케이손해보험은 추석을 맞이해 차량 무상점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더케이손해보험 긴급출동서비스 약관에 가입돼 있는 고객에게 전국 432여개 마스타자동차 가맹점을 통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이어공기압, 브레이크, 오일, 엔진, 배터리 등의 20여가지 항목에 대해 진단서비스를 제공하고 워셔액과 각종 오일류를 무상 보충해준다. 해당 고객은 마스터 콜센터로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저축은행업계는 추석을 맞아 도서문화상품권을 특별 할인 판매하고 있다.

이번 특별 판매는 판매목표액 2억5000만원 한도로 진행되며, 할인율은 최소 3%이상 저축은행 별로 최대 8%까지 적용한다.

도서문화상품권을 판매하는 저축은행은 예가람과 웰컴, JT친애, 푸른, 하나, 유안타, 유진, 상상인, 모아, 세람, 인성, 인천, 평택 등 총 25개사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