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대구은행, 캄보디아 현지법인 상업은행 공식 출범

  • 2021.09.02(목) 15:09

작년 대출전문 은행서 상업은행 라이선스 획득
안정적 해외수익 창출·미래 성장동력 확보 기대

DGB대구은행이 지난 2018년 인수한 캄보디아 현지법인 상업은행이 공심 출범했다. 대구은행은 1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현지법인 DGB BANK를 공식 출범시키고 현지법인 단독 출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임성훈 대구은행장/그래픽=비즈니스워치

대구은행은 지난 2018년 현지 대출 전문은행을 인수했고 지난 2020년 10월 캄보디아 진출 국내 금융기관 중 최초로 대출 전문은행에서 상업은행(CB) 라이선스를 획득한 바 있다. 

이후 2021년 7월 캄보디아 중앙은행(NBC)로부터 상업은행 전산시스템(코어뱅킹) 최종 사용 승인을 받아 상업은행 영업 준비를 진행해왔다.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을 중심으로 9개 지점과 580명의 직원을 보유한 캄보디아 DGB 현지법인은 상업은행 공식 출범으로 대출에 국한된 업무를 확장해 수신, 여신, 외환 등 다양한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금융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고객 서비스 강화와 업무 생산성 향상을 통해 안정적인 해외 수익 창출 및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목표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현지에서 좀 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게 됐다"며 "디지털 뱅킹 기반의 차별화된 은행 정체성 확보를 통해 캄보디아 현지 상업은행 20위권 진입을 목표로 해 건실한 은행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