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이희범 경총 회장, LG상사 대표이사로 선임

  • 2013.11.29(금) 12:52

이희범 부회장, 해외사업 경륜 인정

이희범 LG상사 고문이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내정됐다. 이희범 신임 대표이사는 현재 경영자총협회장도 맡고 있다.

 

LG상사는 29일 이사회를 열고, 이희범 고문을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내정하기로 결정했다. 또 전무 승진 1명, 상무 신규임원 2명, 상무 전입 1명 등에 대한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했다.

 

▲ 이희범 LG상사 대표이사 부회장

 

신임 대표이사에 내정된 이희범 부회장은 1949년 경북 안동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했으며, 미국 조지워싱턴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를 받았다.

 

이공계 출신 최초로 행정고시(12회)에 수석으로 합격한 이 부회장은 2003년 12월부터 2006년 2월까지 산업자원부 장관을 역임하고, 이후 2009년 2월까지 한국무역협회 회장을 지냈다.

 

2009년 3월부터 STX 에너지부문 총괄회장을 맡았으며, 2011년 4월부터 STX 중공업/건설 회장까지 겸임했다. 현재는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특히 해외사업에 대한 경륜과 자원사업 분야의 전문성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상사는 또 프로젝트(Project) 사업부장인 계용욱 상무를 전무로 발탁 승진시켰다. 기계항공사업부장인 박동환 부장과 중국 북경지사장인 권용민 부장을 신규 상무로 선임하고, LG생활건강의 이재명 상무를 경영진단담당으로 전입발령했다.

 

LG상사 관계자는 "철저한 성과주의를 바탕으로 어려운 환경에서 과감한 도전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인재를 발탁했다"며 "장기적인 관점의 시장선도 성과 창출과 미래성장을 위해 경영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사업리더들을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그동안 LG상사를 이끌던 하영봉 사장은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LG상사 고문으로 자리를 옮길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인사명단.

 

◇대표이사
▲이희범(李熙範) 부회장

 

◇ 전무 승진
▲계용욱(桂用旭) 프로젝트사업부장

 

◇ 상무신규선임
▲박동환(朴東煥) 기계항공사업부장
▲권용민(權甬民) 북경지사장

 

◇ 상무전입
▲이재명(李在明) 상무(LG생활건강)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