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패키지 인테리어'가 뭐길래.. KCC 전시부스 후끈했던 사연

  • 2014.03.25(화) 09:30

홈씨씨인테리어, 5일간 30억 계약
부동산 경기침체로 리모델링 관심

건축자재 종합회사인 KCC가 '패키지 인테리어'란 독특한 서비스로 개인간거래(B2C)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패키지 인테리어란 다양한 인테리어 자재들을 스타일별로 묶어 시공해주는 토털 서비스. 부동산 시장 침체 여파로 요즘 뜨고 있다.

 

25일 KCC(대표 정몽익)에 따르면 지난달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하우징페어 현장에서 KCC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인테리어'는 30억원 규모의 계약을 따냈다. 회사측은 5일간의 짧은 기간 동안 이 같은 성과를 낸 것은 패키지 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았기 때문으로 풀이하고 있다.

▲ 지난 2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하우징페어에서 관람객들이 KCC 홈씨씨 인테리어 전시부스에 방문해 상담을 받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홈씨씨인테리어 전시 부스를 방문해 패키지 인테리어 상담을 요청한 고객은 전년대비 70% 이상 늘었으며, 실측 예약을 요청한 고객도 70% 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KCC가 내세운 패키지 인테리어는 다양한 인테리어 자재들을 스타일별로 혹은 거실·욕실·주방 등 공간별로 패키지화해 시공해주는 것이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몇 가지의 인테리어 스타일을 사례별로 패키지화함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으로 통일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편리하게 시공할 수 있다.

 

패키지 인테리어가 관심을 모으는 이유는 건축 경기가 위축되면서 기존 주택을 리모델링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어서다. KCC는 개성파 영화배우 고창석과 김정난을 모델로 한 TV 광고와 사은품 행사 및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등을 열면서 패키지 인테리어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도 펼치고 있다.

 

KCC는 지역 인테리어 중소 상공인들과의 ‘파트너십’인 홈씨씨 파트너라는 차별화된 사업 모델도 갖고 있다. 홈씨시 파트너를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패키지 인테리어와 믿을 수 있는 자재들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투명하고 합리적인 견적을 받을 수 있게 한다. 시공을 KCC가 보증하는 각 지역 협력사들에게 맡겨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다.

 

KCC는 홈씨씨 인테리어를 통해 일반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KCC 홈씨씨인테리어 담당 연규선 이사는 "소비자들이 인테리어를 통해 겪는 어려움이 무엇인가를 잘 판단하여 시작부터 끝까지 투명한 홈씨씨인테리어의 신뢰성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KCC '홈씨씨인테리어' 울산전시장 내부 전경.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 오늘의 운세
  • 오늘의 투자운
  • 정통 사주
  • 고민 구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