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가 전 세계 딜러 시설의 대대적인 개선을 통해 고객 접점 고급화와 고객 편의성 향상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현대차는 올해부터 전 세계 딜러숍에 신규 딜러 시설 표준인 ‘글로벌 딜러십 스페이스 아이덴티티(GDSI)’를 적용해 차량 전시장과 고객 서비스 시설의 고급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 'GDSI'가 적용된 딜러숍 전경. |
현대차는 작년 국내에 시범 도입한 GDSI의 해외 적용에 본격적으로 나서 지난 6월에는 브라질 상파울루에 GDSI를 적용한 대형 플래그십 딜러숍을 해외 지역에 처음 선보였다. 이후 지난 5월 진출한 멕시코 전체 딜러숍 13개소에도 GDSI 적용을 마쳤다.
현대차의 GDSI는 오스트리아 건축가 델루간 마이슬(Delugan Meissl)과 협업을 통해 완성했다.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Modern Premium)’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반영한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쳐(Fluidic Sculpture)’가 적용된 ‘이-모션 파크(E Motion Park)’라는 콘셉트로 완성됐다.

▲ 'GDSI'가 적용된 브라질 딜러숍 내부. |
이를 통해 브라운을 전시장 외관 메인 색으로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다. 하늘·나무·숲의 모습과 제주도의 절경인 '주상절리(柱狀節理)'를 형상화한 육각형 패턴 등 자연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반영했다.
또 방문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간을 재배치했다.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조명과 소재를 적용했고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차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태블릿PC·키오스크 등을 설치했다.

▲ 'GDSI'가 적용된 카자흐스탄 딜러숍. |
현대차는 올해 해외 지역 600개 딜러 시설을 대상으로 이와 같은 GDSI 적용을 마칠 예정이다. 오는 2018년까지 전 세계 6000여개 딜러숍을 점차적으로 리모델링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전시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딜러 시설 개선과 함께 고객 중심의 서비스 프로그램 개발 등 소프트웨어적 측면의 질적 개선에도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