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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석준 회장, '18년 애마' 체어맨1호 쌍용차에 기증

  • 2015.08.31(월) 15:51

 

김석준 쌍용건설 회장이 체어맨 1호차를 쌍용자동차에 기증했다. 18년 만에 33만 Km를 달려 고향으로 돌아온 셈이다.

 

김 회장이 기증한 체어맨은 쌍용차가 지난 1997년 9월 독일 벤츠사와 기술제휴로 만든 체어맨 양산 1호 차량이다.

 

당시 김 회장은 쌍용차 회장으로 재직하면서 체어맨 개발과 양산을 진두지휘했다. 하지만 쌍용그룹이 유동성 위기에 몰리면서 1997년 말 쌍용차는 대우자동차에 매각됐다.

 

김 회장은 차량을 기증하면서 “1997년 당시 쌍용그룹과 쌍용자동차 회장을 겸하며 체어맨 차량 개발에 쏟았던 남다른 애정은 물론 기업인으로서 희로애락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차량이기에 아쉽기만 한 것이 사실”이라며 “차량의 성능이 뛰어난 데다 잔고장도 없어 바꿀 이유가 없었고 회사(쌍용건설)의 M&A가 성사된 이후 교체하려다 보니 오랜 세월을 함께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체어맨 1호차 기증을 계기로 다시 한 번 쌍용자동차가 SUV 명가 뿐만 아니라 최고급 플래그십 세단의 명맥을 이어 유수의 자동차 회사들과 경쟁해 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석준 회장은 체어맨 1호차를 기증 한 뒤 새 전용차로 체어맨W를 구입키로 해 쌍용차와 체어맨에 대한 사랑을 이어간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는 "그룹 회장 출신의 대기업 CEO가 한 차량을 18년 동안 애용했다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쌍용차의 기술력과 장인정신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체어맨 1호차를 기증해 준 김석준 회장께 감사드린다“며 ”18년간 한결같이 고객의 편안한 동반자가 되어준 체어맨 1호차처럼 앞으로도 최고 품질의 차량을 만들어 쌍용차에 대한 애정과 관심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체어맨은 1993년 독일 벤츠와의 승용차 기술제휴로 1997년 출시된 대형 플래그십 세단이다. 2008년 체어맨W와 체어맨H 두 개의 브랜드로 분리됐다. 2013년 3월 체어맨W Summit(서밋)을 출시하며 한 단계 발전된 모습으로 거듭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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