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LG전자, 정부·지자체와 공기산업 육성 '맞손'

  • 2019.03.18(월) 17:59

산업부·광주시 등 3자간 업무협약 체결
공기산업 활성화…일자리 창출까지 협력

LG전자가 공기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부, 지방자치단체와 손을 잡았다.

LG전자는 18일 광주광역시 북구 대촌동에 있는 광주테크노파크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공기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기산업 관련 공동 연구개발, 생산·제조 분야 협력적 생태계 조성, 일자리 창출 등 크게 3가지가 목표다.

LG전자는 18일 광주광역시 북구 대촌동에 있는 광주테크노파크에서 광주광역시, 광주테크노파크와 친환경 공기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성진 광주테크노파크 원장,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와 광주광역시, 광주테크노파크, 산업통상자원부 등은 주거 공간부터 학교, 병원 등과 같은 대형공간까지 다양한 공간의 공기질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또 센서, 필터 등 공기청정기 부품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공간별로 특화된 공기청정제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들은 광주광역시의 공기산업 관련 기업들이 사업화를 진행할 때 필요한 기술을 지원한다.

참여기관은 광주시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모은다. 특히 경력단절 여성과 노령 인력에게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생활가전 제품에 대해 교육하고 향후 유지보수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송대현 사장은 "광주광역시, 광주테크노파크와 긴밀하게 협력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고객 가치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