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ISS, 한진칼 지지..."KCGI 주주제안 모두 반대"

  • 2019.03.21(목) 11:30

"주주이익 근거 부족"
"석태수 연임 반대...선관주의 의무 이행 부족"

글로벌 의결권 자문사 ISS(Institutional Shareholder Services)가 KCGI의 주주제안에 모두 '반대'를 권고하며 한진칼의 손을 들어줬다.

21일 한진그룹에 따르면 ISS는 지난 18일 '한진칼 의결권 관련 분석 보고서'를 통해 KCGI가 제안한 7가지 안건에 모두 반대한다는 의견을 표명했다.

KCGI가 제시한 주주제안은 감사 선임의 건 (김칠규 선임)·사외이사 선임의 건 1 (조재호 선임)·사외이사 선임의 건 2 (김영민 선임)·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1 (조재호 선임)·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2 (김영민 선임)·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30억원)·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3억원) 등 7개다.

ISS는 보고서에서 "KCGI의 주주 제안이 전체 주주의 이익을 위한 것으로 볼 수 있는 근거를 갖추지 못했다"며"조재호, 김영민 후보가 회사 발전과 지배구조 개선에 기여할 수 있다는 설득력 있는 근거가 부족하다"고 반대 이유를 설명했다.

반면 한진칼이 제안한 감사위원회 설치 정관 변경에 대해선 찬성을 권고했다. 이사 보수 한도는 한진칼 사측 제안에 손을 들어줬다.

다만 석태수 한진칼 대표의 사내이사 선임에 대해선 반대했다.

ISS는 "석 대표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기소 시점에서 사내이사로서 선관주의 의무 이행이 부족했다"고 평가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