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롯데헬스케어, '세이브제주바다'와 환경보호 파트너십 구축

  • 2023.05.15(월) 14:43

사회공헌 캠페인 '함께그린 프로젝트' 가동
'캐즐'서 상품 구매 시 수익금 일부 기부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캐즐'(CAZZLE)을 운영하는 롯데헬스케어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고객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을 시작한다.

롯데헬스케어는 고객이 캐즐 플랫폼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수익금의 일부를 환경보호 목적으로 기부하는 '함께그린 프로젝트'를 위해 사단법인 '세이브제주바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헬스케어는 고객이 캐즐 플랫폼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수익금의 일부를 환경보호 목적으로 기부하는 '함께그린 프로젝트'를 위해 사단법인 '세이브제주바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그래픽=비즈워치

함께그린 프로젝트는 롯데헬스케어의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함께 그리다'는 뜻과 영어 단어 '그린'(Green)을 합친 단어다. 중의적으로 '우리가 함께 그리는 푸른 지구를 꿈꾼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캠페인 취지에 맞게 고객이 캐즐 플랫폼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수익금의 일부가 해당 기부처에 직접 전달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투명한 운영을 위해 전체 누적 금액은 실시간으로 공개되며, 상품 구매 단계부터 얼마가 기부되는지 고객이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세이브제주바다는 제주 바다의 오염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17년 12월에 설립된 비영리법인이다. 2022년까지 6435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53.8톤의 쓰레기를 수거했고, 이 중 약 2톤의 해양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열쇠고리와 캠핑박스, 점자블록, 가방 등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헬스케어가 함께그린 프로젝트에 참여할 첫 파트너로 세이브제주바다를 선정한 이유다.

롯데헬스케어 관계자는 "세이브제주바다의 진정성 있는 환경 문제 해결 노력이 당사가 추구하는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의 가치와 일맥 상통한다고 판단해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며 "본인이 지향하는 신념에 따라 소비활동을 보다 의미 있게 하려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에도 부합한다고 판단했다"고 했다.

롯데헬스케어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기부처를 지속 확대해 ‘선택의 폭’을 더 넓힌다는 방침이다.

한편, 롯데헬스케어는 지난해 4월 롯데그룹의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설립된 헬스케어 카테고리 전문 기업으로, 플랫폼 ‘캐즐’을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이 동의한 건강데이터를 수집해 건강기능식품, 운동용품, 맞춤형 식단, 유전자 검사, 정신건강 체크 등 헬스케어와 관련된 전 영역에서 종합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한다. 4월 중순부터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