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미래에셋대우, 통합 후 공들인 IWC 첫 공식 오픈

  • 2017.02.14(화) 14:08

여의도에 IWC2 개설…법인·개인고객 동시 공략
신개념 혁신채널…4월까지 7곳 순차적으로 오픈

미래에셋대우가 통합법인 출범과 함께 공을 들여온 투자자산관리센터(IWC,Investment Wealth-Management Center)를 공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고객 공략에 나섰다.
 

 

 

 

미래에셋대우는 14일 여의도 사옥 1층에서 IWC2 개소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말 신설된 IWC부문은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퇴직연금, 기업금융 연계, 개인금융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복합 멀티 금융솔루션 채널이다.

 

개인금융 기반의 지점을 통합한 일반 대형점포와는 달리 퇴직연금 법인고객과 개인 가입자를 기반으로 신설한 신개념 복합점포로서 차별화된 성격을 갖는다. 미래에셋대우는 통합법인 출범과 함께 기업금융(IB)과 자산관리(WM)를 융합한 신개념 혁신 채널인 IWC를 신설, 종합 금융솔루션 제공을 통해 고객기반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을 세운 바 있다.

 

IWC 중 처음으로 오픈하는 IWC2는 강북, 강서, 경인지역 법인을 담당하고 3개 법인전담 영업·상담(RM)본부와 1개 WM으로 100여명의 인력이 근무한다. 전체 IWC부문은 총 7센터, 400여명의 직원으로 구성되며 4월까지 판교, 삼성동, 대전, 대구, 광주, 부산지역에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IWC 법인고객은 퇴직연금, 법인자금 운용 등의 직접적인 금융 서비스 뿐만 아니라 기업 니즈에 맞게 기업금융 관련 부서와의 연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 가입 고객은 각 IWC 소속 WM에서 전담관리를 받게 되며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 종합자산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DC고객외에 일반 개인고객도 IWC WM을 방문해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IWC는 수도권 뿐만 아니라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 개별 거점센터를 만들어 지방 고객에게도 신속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현장 밀착형 복합점포 역할을 한다.

 

이만희 미래에셋대우 IWC부문 대표는 "IWC는 협소한 의미의 고객 서비스를 넘어 다양한 종류의 기업금융 서비스까지 담당하는 확장적 채널"이라며 "미래에셋대우의 영업 최전선에서 개인 및 법인고객의 다양한 금융 니즈를 성실하게 충족시켜 드릴 것"이라고 했다.

 

미래에셋대우는 IWC부문의 영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IWC에 특화된 금융상품 개발과 함께 수익성 있는 해외투자상품을 IWC 고객에게 제안할 예정이다. 또한 회계사, 세무사, 노무사 등 150명의 업계 최대 퇴직연금 전담 인력을 활용해 IWC 법인 고객들에게 회계, 세무, 계리에 대한 서비스도 지원한다.

 

미래에셋대우 여의도 사옥 1층에서 조웅기 미래에셋대우 사장(왼쪽부터), 최현만 수석부회장, 김종태 센터장, 민혜린 고객지원팀장, 마득락 사장, 이만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IWC2 오픈행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