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이병래 예탁원 사장, 세계증권예탁기관 총회 참석

  • 2019.04.10(수) 10:37

WFC 의장으로 이사회·총회 주재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이 9일부터 11일까지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개최하는 '2019년 세계증권중앙예탁기관(CSD) 협의회 총회(이하 WFC 2019)에 참석한다.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

10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이 사장은 WFC 의장 자격으로 행사에 참석해 이사회와 총회를 주재한다.

이 사장은 총회 연설 및 주제발표를 통해 CSD의 최적 비즈니스 모델 구현 등 급격한 환경 변화 속에서 CSD 업계가 직면한 도전과제와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아울러 CSD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대응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총회에 앞서 이 사장은 아시아CSD그룹(ACG) 지역회의를 주재하고 예탁결제업계의 정보 및 지식 공유 활성화를 통해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총회 기간 동안 베트남과 러시아‧인도네시아 예탁결제회사 및 국제예탁결제회사인 클리어스트림(Clearstream)과 업무 협력관계 구축 및 자본시장 인프라 개선에 관한 논의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 사장은 지난 2017년 11월부터 2년간 WFC 의장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향후에도 WFC 부의장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WFC는 지난 2011년 5개 지역(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중동아프리카, 유라시아) 예탁결제회사 협의회들로 구성된 세계예탁결제회사협의회다. 현재 5개 지역 CSD협의회의 139개 예탁결제회사로 구성돼 있다. 예탁결제회사 업계의 상호 정보 공유, 공동 현안 논의 및 협력 증진 등의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