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신년사]SK네트웍스 최신원 "과감한 M&A 추진"

  • 2018.01.02(화) 17:00

"다양한 고객 요구와 변화 속도 대응 위해"
"사회 이슈 같이 고민하고 발전에 공헌해야"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사업모델 혁신을 위해 인수·합병(M&A)을 과감히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최 회장은 2일 2018년 신년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좌우된다"며 "경쟁력 있는 자산과 운영 노하우를 외부와 적극 공유해 새 영역의 사업모델을 만들어 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기업이 무엇을 생산할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지 등을 결정하는 사람은 기업의 경영자가 아니라 고객"이라며 "다양한 고객의 요구와 변화의 속도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M&A를 과감히 추진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수평적이고 고객지향적인 기업문화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경영층과 구성원 모두가 수평적으로 소통하고 서로 칭찬하는 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경제적 수익을 창출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이슈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것이 필수"라며 "이해관계자 및 파트너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2018년 신년사 전문이다.

황금빛 기운가득한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성원 모두의 노력으로 우리는 비로소 성장을 위한 단단한 초석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는 우리 모두 주인의식을 갖고 새로운 SK네트웍스를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과거는 과감히 떨쳐내고, 격변하는 시대를 헤쳐나가는 최고의 혁신기업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우리는 상상이 곧 현실이 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거대한 변화의 물결에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좌우됩니다.

구성원 여러분!

우리 모두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반드시 해 낸다는 "패기"로 거대한 변화의 파도를 당당히 넘어서야 합니다. 구성원 여러분 스스로가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가는 주인공이 되길 바라며 몇 가지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모든 경영활동을 고객가치 중심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기업이 무엇을 생산할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지, 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사람은 더 이상 기업의 경영자가 아니라 바로 우리의 고객입니다.

우리의 모든 사업이 철저히 고객 중심으로 실행되어 변화를 선도하고 SK네트웍스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성장을 위해 사업모델은 더욱 혁신해야 합니다.

다양한 고객의 요구와 변화의 속도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경쟁력 있는 자산과 운영 노하우를 외부와 적극 공유하여 새로운 영역의 사업모델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아울러 업(業)의 혁신을 가속화 하기 위한 M&A를 과감히 추진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우리의 가치를 키워야 하겠습니다.

회사와 사회가 함께 성장해야 합니다.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경제적 수익을 창출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이슈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에 우리는 소외계층과 혜택을 함께할 수 있는 나눔과 봉사를 적극 실천하고, 경영활동을 통해 이해관계자 및 파트너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구성원 모두가 적극 소통하고 역량을 강화해야 합니다.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수평적이고 고객 지향적인 기업문화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경영층과 구성원 모두가 수평적으로 소통하고 서로 칭찬하는 문화가 정착되어야 합니다. 아울러 고객과 기술 변화에 늘 관심을 갖고 역량을 키워야 합니다.

사랑하는 구성원 여러분!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SK네트웍스가 시장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고, 나아가 일등기업의 반석에 올라서는 것입니다.

여러분 스스로가 변화와 혁신의 주역이라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주신다면 우리가 꿈꾸는 미래는 곧 현실이 되어 SK네트웍스가 최고의 혁신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