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위메이드트리, 다날핀테크와 블록체인 결제 확대

  • 2021.03.30(화) 17:03

양사 토큰 맞교환 방식 협력 논의
가맹점, 미술품, 아이템 결제 기대

위메이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가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 다날핀테크와 각사 코인 맞교환 등을 활용해 가상화폐 결제 기반을 확대한다. 위메이드트리는 위믹스(WEMIX) 토큰, 다날페이코인은 페이코인(PCI)을 가상화폐로 발행하고 있다.

위메이드트리는 다날핀테크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블록체인 상호 운용성 강화, 결제 사업 및 기술에 대한 협력이 주된 내용이다.

위에미드트리 위믹스, 다날핀테크 로고/사진=위메이드트리 제공

양사는 이용자들이 각사 가상화폐를 맞교환하거나 결제를 상호 연동하는 방식을 포함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협력이 성사되면 WEMIX 토큰으로 국내·외 다날 가맹점에서 결제하고, PCI 보유자들은 WEMIX 대체불가토큰(NFT) 마켓에서 미술품·수집품·디지털 아이템 등의 투자와 거래 및 WEMIX 게임·거래소에서 결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두 기업은 각자 운용 중인 블록체인 기술이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메이드트리는 가상화폐 발행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 블록체인 플랫폼 WEMIX에서 '버드토네이도 for WEMIX'와 '재신전기 for WEMIX'를 서비스하는 중이다. 또 게임 토큰 거래를 위한 탈중앙화 거래소(DEX)도 런칭한 바 있다.

최근에는 게임 아이템 뿐 아니라 디지털 아트, 수집품, 미술품 등 모든 형태의 NFT 거래를 지원하는 NFT 마켓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다날핀테크는 여러 가상화폐 결제처를 보유하고 있다. 자체 가상화폐 PCI를 국내 7만개 이상의 온·오프라인 제휴점에서 쓸 수 있다. 최근에는 중국 카드사 유니온페이와 제휴해 중국과 한국을 제외한 세계 유니온페이 모바일 결제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한 다날-유니온페이 모바일 선불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내달부터는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BTC) 등 다양한 가상자산을 PCI로 전환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