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은 NFT(대체불가토큰) 기반의 OK캐쉬백 멤버십 서비스인 '로드 투 리치'(Road to Rich)의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하고 NFT 대중화에 본격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로드 투 리치'는 사용자의 생활 방식과 취향에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다.
일반 멤버십과는 달리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직접 설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캐릭터 NFT인 '래키'를 받아 각종 퀴즈,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주인공 래키 왕자가 낯선 땅에서 최고의 부를 이룬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에피소드 1과 2로 구성됐다.
에피소드1은 퀘스트 수행을 통해 래키의 레벨을 올리고 OK캐쉬백 포인트 등 다양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고, 레벨에 따라 변화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SK플래닛은 하반기에 멤버십을 본격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에피소드2를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래키에게 다양한 NFT 'TEM'을 결합하는 방법으로 자신만의 멤버십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공연, 다이닝 등 TEM에 연계된 각종 혜택도 이용 가능할 전망이다. TEM은 멤버십을 조립하는데 사용되는 아이템을 뜻한다.
김교수 SK플래닛 CX본부장은 "웹3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OK캐쉬백이 NFT 대중화를 선도하고자 한다"며 "향후 SK그룹 관계사와의 연계는 물론 다수의 파트너사와의 협업으로 다채롭고 풍성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