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코빗 '메이커 주문'기능 도입... 주문액 0.01% 고객에 지급

  • 2023.06.07(수) 10:55

출시 기념 최대 0.1 비트코인 보상 이벤트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오직 메이커(Maker) 주문으로만 가상자산 거래가 체결되도록 하는 ‘메이커 주문(Post Only)’ 기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코빗이 '메이커 주문'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미지=코빗 제공

메이커 주문은 주문 즉시 체결되지 않고 오더북에 신규 유동성을 제공하는 주문 유형이다.  이번에 국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메이커 주문은 지정가 주문 시에만 활성화되며 메이커 체결이 보장된 주문에만 실제로 거래가 진행되도록 해 준다.

특히 코빗은 메이커 주문이 체결됐을 때 해당 주문에서 체결된 총 주문액의 0.01%를 원화포인트(KRW)로 고객에게 지급하는 ‘메이커 인센티브’ 시스템도 운영한다. 주문 체결 시 코빗이 고객으로부터 가져가는 수수료가 없어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간다는 설명이다.

한편 이번 서비스 신규 출시를 기념해 코빗은 오는 21일까지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기간 메이커 주문(Post Only) 기능으로 거래를 진행한 참여자 중 누적 체결 금액 기준 상위 64명에게 1인당 0.001 BTC부터 최대 0.1 BTC까지 비트코인으로 리워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메이커 주문은 코빗 고객들이 수수료 걱정 없이 건전한 시장 유동성 형성에도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