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컴투스, 메타버스 사업 시동 건다…'스페이스' 론칭 예고

  • 2023.07.19(수) 10:45

컨벤션센터·파트너사 커머셜 서비스도 순차 공개

/자료=컴투스 제공

컴투스가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하고 나섰다.

컴투스는 메타버스 자회사 컴투버스가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Com2Verse)의 첫 번째 공간인 '스페이스'(SPAXE)의 공식 론칭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투버스는 현실 삶을 온라인에서 구현하는 컴투스의 올인원 메타버스"라며 "일과 생활, 놀이 등 현실 세계 시스템을 디지털 세계로 옮겨 일상을 영위하는 삶의 공간으로 마련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스페이스는 기업부터 개인까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메타 커뮤니티 공간으로 기획됐다. 메타버스로 향유할 수 있는 공간(SPACE)과 경험(EXPERIENCE)의 의미를 아우르는 의미를 서비스 명칭에 담았다.

기업 회원뿐만 아니라 개인 회원도 사용 가능하다. 이용자는 스페이스의 여러 기능을 업무부터 취향과 추억 공유 등 개인 간 커뮤니티와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스페이스는 이용자의 입장과 동시에 음성 연결 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도 제공한다.

컴투버스는 론칭 이후 한 달간 화상·음성 대화, 인공지능(AI) 회의록, 화면 공유 등 업무·커뮤니티 활동 전반에 활용하는 협업툴이 구비된 커넥팅룸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투버스는 이번 스페이스를 시작으로 향후 컨벤션 센터와 파트너사의 커머셜 서비스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