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자사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가 대교그룹 유아동 콘텐츠 기업 '키즈스콜레'와 문해력 향상을 돕는 교재를 공동 개발하고 신규 콘텐츠를 독점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교재 개발은 최근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의 어휘력과 단어 이해 수준에 논란이 일며 '문해력'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면서 기획됐다. 2021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제학업성취도평가(PISA) 보고서에 따르면, 만 15세 학생 기준 한국은 멕시코, 브라질, 콜롬비아 등과 함께 디지털 문해력 수준 최하위 집단에 포함됐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와 키즈스콜레는 시청각적으로 콘텐츠를 보고듣는 것에서 나아가 직접 쓰고, 그리고, 상상하는 등 오감을 활용한 다채로운 방식으로 콘텐츠 내용에 대한 독후활동을 할 수 있는 교재를 개발키로 했다.
양사는 오는 10월부터 매월 새로운 주제를 중심으로 아이들나라에서 제공하는 키즈스콜레 콘텐츠 12편을 선정, 이를 기반으로 4~5세용, 6~7세용 교재 2종을 공동 제작할 예정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Chief Officer·전무)는 "아이들나라에서 인기가 높은 키즈스콜레의 고품질 디지털 콘텐츠와 연계해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재를 기획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콘텐츠 시청과 더불어 실물 교재를 통해 즐겁게 학습하는 고객 경험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