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워치의 간판 재테크 포럼 '머니워치쇼(Money Watch Show)'가 시즌7으로 다시 찾아온다. 이번 주제는 요즘 가장 뜨거운 '부동산'이다.
비즈니스워치는 2015년부터 올 상반기까지 6차례에 걸쳐 다양한 주제로 머니워치쇼를 개최해 왔다. 상반기에는 최대 관심사중 하나였던 가상화폐를 주제로 시즌6가 진행됐다.
지난해 정부 규제이후 주춤했던 부동산 시장, 특히 서울 주택시장은 연초부터 최근까지 급등하며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왔다. 결국 정부는 지난 9.13 대책을 통해 다주택자 조이기에 들어간 상태다.
'미친 집값'이라는 표현까지 나온 서울 주택시장과 이에 맞선 정부의 강력한 규제, 더욱 높아진 금리인상 가능성 등 변수들로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은 한층 높아진 상태다.
이런 분위기에 맞춰 머니워치쇼 시즌7에서는 부동산 업계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예리한 시장진단과 향후 전망 등에 대한 조언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붇옹산으로 알려진 국내 최대 부동산관련 카페인 부동산스터디 강영훈 대표, 김덕례 주택산업연구원 주택연구실장, 이광수 미래에셋대우증권 수석연구위원(순서는 가나다순) 등이 궁금증 해결사로 나선다.
이번 머니워치쇼 시즌7은 딱딱한 주제발표로 진행되는 다른 행사들과 달리 참석자들이 최근 부동산 시장의 이슈를 놓고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이뤄진다. 시즌1부터 진행을 맡아온 MBC '손에 잡히는 경제'의 이진우 진행자도 함께 한다.
'머니워치쇼'는 오는 10월 24일(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서울 여의도 한국교직원공제회관 지하2층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참가비는 무료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석자중 100명에게 비즈니스워치 택스워치팀에서 11월초 발간 예정인 '2019 세금완전정복' 책자를 증정한다. 문의 02-783-3311.
▲ 일시 : 2018년 10월 24일(수) 오후 3시~5시
▲ 장소 : 서울 여의도 한국교직원공제회관 지하2층 대공연장
▲ 참가 : 비즈니스워치 홈페이지(www.bizwatch.co.kr)에서 참가자 사전등록 접수 중
▲ 문의 : 비즈니스워치 (02)783-3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