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HDC현대산업개발 김대철 부회장·권순호 사장 승진

  • 2019.12.20(금) 16:24

HDC그룹 승진인사…그룹 유병규 부사장, 사장 승진
"그룹 내실 다지고 종합 금융부동산 그룹 도약"

HDC현대산업개발을 이끄는 김대철 사장과 권순호 전무가 각각 부회장과 사장으로 승진했다. 유병규 HDC 부사장도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HDC그룹(회장 정몽규)은 총 21명에 대한 2020년도 정기임원인사를 1월 1일부로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부회장은 현대자동차 국제금융팀장, 현대산업개발 경영관리부문 사장을 거쳐 2018년부터 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해왔다. 탁월한 경영실적으로 아시아나항공 인수기반을 마련한 김대철 부회장은 외연확장에 따른 그룹 내 협업과 시너지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사장은 2018년 건설사업본부장에 선임됐고 같은해 5월 대표이사로 선임, 건설과 결합한 수주영업을 통해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부동산 개발 사업 전과정에 대한 식견과 경험을 바탕으로 현대산업개발의 종합 금융부동산 전환을 진두지휘할 적임자라는 평가다.

권순호 사장은 "강한 펀드멘탈을 바탕으로 더 높게 도약하는 HDC현대산업개발을 만들고 금융과 운영사업을 결합한 부동산 개발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병규 HDC 사장은 현대경제연구원 경제연구본부장과 산업전략 본부장, 미국 존스홉킨스대 한미연구소 초빙연구원 등을 거쳐 2016년부터 국책연구기관인 산업연구원장으로 활약했다. 2018년 HDC그룹에 합류한 이후 정부의 산업정책과 기업의 경영전략 양쪽을 아우르는 폭넓은 시야와 전문성을 발휘해 지주사 전환 이후 그룹 성장에 기여해왔다.

HDC그룹은 HDC아이서비스 대표이사에 이만희 전무를 신규 선임했다. 이만희 신임 대표이사는 아이서비스 조경/CS사업본부장, 현대산업개발 사업기획 담당 중역, 아이파크몰 경영지원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2018년부터 HDC아이서비스 리얼티사업본부장으로 일해왔다. 디지털을 결합한 부동산 관리 방식 혁신을 통해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신성장을 이끌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인사는 경제적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그룹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토대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뒀다. HDC그룹 관계자는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자에 선정된 상황에서 그룹의 내실을 다지는 동시에 종합 금융부동산 그룹 전환을 위한 전문성 있는 경영진을 발탁했다"고 말했다.

다음은 주요 임원 인사 내용이다.

 

◇승진
▲ 사장 유병규

 

◇승진
▲ 부회장 김대철
▲ 사장 권순호 
▲ 상무  이현대   
▲ 상무보 김태수 문치성 이종일 김창범 김범동 백인영 양승철

 

◇선임
▲ 대표이사 이만희

◇승진
▲ 상무보 유위동

 

◇승진
▲ 상무 김명호
▲ 상무보 박태원 김진강

 

◇승진
▲ 상무보 이재호 윤영석

 

◇승진
▲ 이사대우 김시성

 

◇승진
▲ 상무보 민광희


<부동산114>

◇승진
▲ 상무보 곽효신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