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오션뷰 아파트 속속 분양…'세컨하우스할까 실거주할까'

  • 2021.12.24(금) 11:05

부산 연화리 해변 조망 '쌍용 더플래티넘 오시리아'
서해 조망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등 분양

오션뷰 아파트가 속속 분양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바다조망을 갖춘 아파트는 희소가치가 높을뿐 아니라 세컨하우는 물론이고 실거주용으로도 선호도가 높다고 평가받는다.

앞서 분양한 오션뷰 아파트의 청약 성적표도 좋다. 지난 21일 1순위 청약을 받은 '군산신역세권 우미린 센텀오션'은 서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입지로 8.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11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해 서해바다 조망권을 갖춘 '송도자이더스타'는 1순위 청약 평균경쟁률 13대 1을 기록했다. 전용 133㎡ P타입 펜트하우스(1가구) 경쟁률은 102대 1로 나타났다.

동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강릉자이 파인베뉴'는 올해 초 청약을 받은 결과 평균 경쟁률 13.2대 1로 강릉 역대 최고 경쟁률을 나타냈다.

쌍용건설도 부산 앞바다 조망권을 갖춘 '쌍용 더 플래티넘 오시리아'를 내년 1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연화리 일원에 지하 3층~지상 15층 3개동, 전용면적 84~146㎡ 191가구의 아파트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는 주상복합 아파트이다.

단지는 연화리 해변에 맞닿아 있고 오션뷰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뒤로는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가 있어 그린뷰 조망도 갖췄다. 동해선 오시리아역과 인접한 역세권 단지다. 숙박, 레저, 쇼핑, 테마파크 시설 등이 포함된 사계절 체류형 명품 복합관광단지로 조성되는 오시리아 관광단지도 가깝다.

‘쌍용 더 플래티넘 오시리아/사진=쌍용건설

현대건설은 송도국제도시 A16블록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를 곧 분양한다. 전용면적 84~165㎡ 아파트 1319세대 규모다. 지난해 분양해 4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의 후속단지다. 일부 세대에서 단지 전면으로는 서해 바다를, 단지 후면으로는 워터프런트 호수와 송도 시티뷰를 조망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일원에서 생활숙박시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를 분양중이다.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 21~128㎡ 570실 규모로 전체 실 중 약 98%가 동해바다를 비롯한 영랑호, 등대해수욕장을 조망할 수 있다. 전 실에 테라스를 제공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바다를 접한 도시에선 오션뷰를 확보한 아파트가 랜드마크"라며 "영구조망 입지를 갖춘 단지를 희소성이 높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