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ESG에 진심' 현대백화점, '통합 브랜드' 만든다

  • 2022.04.17(일) 06:17

ESG경영 통합 브랜드 론칭…신뢰도 제고
'리그린'·'위드림' 사용…중장기 전략 제시

/ 그래픽=비즈니스워치

현대백화점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고도화를 위해 그룹 통합 브랜드를 선보인다. 통일된 브랜드로 그룹 임직원은 물론 고객들에게도 ESG 경영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생각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통합 ESG 브랜드인 ‘리그린’(Re;Green)과 ‘위드림’(We;Dream)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날 그룹 모든 계열사가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중장기 ESG 전략도 공개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먼저 각 계열사별 특성을 살려 전개하고 있는 친환경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을 하나의 브랜드로 재편한다. 이어 고객과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그룹의 ESG경영 전략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인다는 구상이다.

환경(E) 부문의 경우, 브랜드와 슬로건을 ‘리그린’과 ‘다시 그리는 지구’로 각각 정하고 탄소중립 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에너지 고효율 설비 도입과 친환경 물류체계 구축 등을 통해 온실가스와 폐기물은 줄이겠다는 생각이다. 재생에너지와 친환경 소재 사용을 확대, 오는 2050년까지 연간 탄소배출량을 현재보다 60% 이상 감축하는 것이 목표다.

/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특히 산림청과 연계해 경기도 용인시에 16.5㏊(약 5만평) 규모의 탄소중립의 숲을 조성하고 오는 2026년까지 나무 1만 여 그루를 식재할 계획이다.

사회(S) 부문은 ‘함께 키우는 미래의 꿈’이란 의미가 담긴 ‘위드림’ 브랜드를 사용한다. 저소득층 지원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에 나설 계획이다. 현재 아동·청소년·여성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기존 사회공헌사업과 더불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약자를 찾아 지원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올해는 만성질환 가족을 돌보는 24세 미만 청년을 뜻하는 ‘영케어러’와 발달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새로운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한다. 또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금전적인 지원과 계열사별 특성을 살려 위생·안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투명하고 선진화된 지배구조(G) 체계 구축에도 적극 나선다. 현대백화점을 비롯해 현대홈쇼핑과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2025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의무 공시화’에 앞서 올해부터 선제적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또 올해 이사회 및 사외이사 평가 시스템도 도입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해부터 모든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 위원회’ 신설 및 지배구조보고서 공시 대상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ESG 중장기 전략을 바탕으로 유통, 패션, 리빙·인테리어 등 각 계열사별 특성에 살려 진정성 있는 노력과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사회적 가치에 대한 재투자를 확대해 지속 성장이 가능한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미래 세대에는 희망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