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 출시

  • 2021.07.22(목) 10:05

네이버 앱 신청, 은행앱 약정까지 원스톱
최고 4000만원 한도, 0.8%p 금리우대 

우리은행이 야심차게 준비해 온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이 베일을 벗었다. 빅테크 대표주자인 네이버와 은행과의 협업 대출 상품은 이번이 처음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그래픽=비즈니스워치

우리은행은 22일 네이버 금융 자회사인 네이버파이낸셜과 협업해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말 네이버 파이낸셜과 금융·플랫폼 기술을 결합한 디지털 융복합 상품 개발키로 한 후 5개월 만의 결실이다.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은 네이버 대표 온라인 판매채널인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사업기간 6개월 이상 개인사업자 전용 대출이다. 네이버 앱에서 대출한도와 금리 확인 등 대출신청· 승인 후, 우리WON뱅킹 기업에서 계좌개설을 포함한 대출 약정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최대 4000만원으로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분할상환 △통장식상환(마이너스 통장)으로 자금수요에 따른 선택폭을 넓혔다. .

특히 스마트스토어 매출대금을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 시 기본 0.4%포인트, 월 100만원 이상 입금 시 추가 0.3%포인트, 비대면 사업자 전용 통장인 우리사장님e편한통장 가입 시 추가 0.1%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대 0.8%포인트까지 대출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또한 해당 계좌로 스마트스토어 매출대금 입금시 전자금융수수료, ATM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 면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과 협업을 통해 부가서비스 부분도 강화했다. 대출신청 고객 중 희망고객에 한해 휴폐업시 최대 300만원 지원금과 상해·사망시 대출 잔액을 상환 받을 수 있는 대출안심케어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업금융 강자인 우리은행의 상품개발 노하우와 국내 최대 빅테크사인 네이버의 판매 채널을 결합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상품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앞서 네이버파이낸셜은 미래에셋캐피탈과 손잡고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대출을 출시해 6개월 만에 대출액이 500억원을 넘어선 바 있어 우리은행도 유사한 효과를 누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