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대어급 상장리츠만 모은 지수 나온다

  • 2022.05.18(수) 09:46

거래소, 'KRX 리츠 톱 10 지수' 발표

국내 상장 리츠 중 굵직한 곳들만 모은 지수가 다음 주 발표된다. 상장지수증권(ETN)을 비롯해 이 지수를 활용한 리츠 상품 출시가 이어질 전망이다.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 1층 로비 전경/사진=비즈니스워치

한국거래소는 오는 23일 국내 증시에 상장된 부동산투자회사(리츠) 종목으로 구성된 'KRX 리츠 TOP 10 지수'와 전략형 지수인 'KRX 리츠 TOP 10 레버리지 지수'를 발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지수는 코스피 상장 리츠 종목 중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을 유동시가총액으로 가중해 산출한 것이다. 유동시가총액이란 유동주식비율을 시가총액에 반영해 비중을 결정한다.(개별종목 비중은 25%로 제한)

지수에 포함되는 구성종목은 시가총액 순으로 △ESR켄달스퀘어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롯데리츠 △코람코에너지리츠 △SK리츠 △신한알파리츠 △디앤디플랫폼리츠 △NH올원리츠 △이리츠코크렙 △신한서부티엔디리츠 등이다.

리츠는 가격 변동성이 낮고 배당 수익률은 높아 주가 하락기에도 안정적인 수익 추구가 가능하다. 실제 최근 시장 대표지수인 코스피200 지수보다 양호한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KRX 리츠 TOP 10 레버리지 지수의 경우 원 지수인 KRX 리츠 TOP 10 지수 수익률의 두 배를 추종하는 투자전략을 반영한 지수다. 레버리지 효과로 인해 지수 상승 시에는 원 지수 대비 성과가 우수하지만 반대의 경우에는 손실이 늘어나는 구조다.

거래소는 "리츠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ETN 등 지수상품의 상장으로 리츠 상품에 대한 투자자 수요를 충족하는 한편 상장 리츠 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