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스마일게이트, 창의커뮤니티 '팔레트 페스타' 개최

  • 2023.02.13(월) 16:53

희망스튜디오, 24~25일 세미나·게임제작 등 행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오는 24~25일 양일간 청소년 창의성 육성 커뮤니티인 '팔레트'에서 세미나와 게임 등으로 이뤄진 '팔레트 페스타 2023'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성남시청소년재단 등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돌봄 대표기관과 팔레트 참여기관 아동청소년 및 교사 100여 명이 참석한다.

먼저 24일에는 '취약계층 관심격차 해소를 위한 창의 환경의 필요성'을 주제로 토론 테이블이 열린다. 25일에는 팔레트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아동청소년들이 보드게임을 제작하고 팀 별 피드백을 주고 받는 자리가 마련된다.

팔레트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지역사회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관심사를 발견하고, 자기주도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커뮤니티다. 지난 2019년부터 IT전공 대학생을 중심으로 멘토 커뮤니티를 운영, 지역사회 청소년들과 만나며 지역 내 창의 커뮤니티를 조성해왔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팔레트가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관심격차' 문제를 해결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 더 많은 청소년들이 창의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2년 12월 설립된 희망스튜디오는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자가 이사장으로 있는 재단법인이다. 재단 비전으로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내걸고 아동청소년 보살핌과 창업지원 활동 등을 펴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