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 나왔어요
◆ 롯데제과는 ‘핸디카페’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초콜릿 속에 액상 커피를 넣은 제품이다. 종류는 브라질산 원두커피를 넣은 마일드로스트, 콜롬비아산 원두커피를 넣은 다크로스트 두가지다.

◆ LG생활건강은 클렌징 라인 ‘온더바디 라이스테라피’를 출시했다. 친환경 쌀눈 추출물과 쌀겨 성분이 함유된 클렌징 제품이다. 브라이트닝 세안폼, 온열 각질팩, 토탈폼, 마스크팩&폼클렌저, 버블폼, 클렌징 오일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각 1만원대.

◆ 대상 청정원이 ‘밥물이 다르다’ 냉동 나물밥을 출시했다. ‘녹차 곤드레나물밥’, ‘둥글레 취나물밥’, ‘메밀 무청나물밥’ 등 3종이다. 가격은 2인분(440g) 기준 각 5280원.

◇ 마켓 알림장
◆ CJ프레시웨이가 관세청으로부터 ‘종합인증우수업체(AEO)’로 재공인 받았다.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제도는 9·11테러 이후 미국 세관에서 수출입 화물의 안전관리를 위해 도입됐다. AEO 인증을 받으면 수출입 검사 및 서류제출 비율 축소로 통관이 빨라지는 이점이 있다.

◆ 삼립식품은 서울 강남역 SPC스퀘어에 독일식 델리펍(Deli Pub) ‘그릭슈바인(GLUCKS SCHWEIN)’을 열었다. 그릭슈바인은 독일식 육가공 요리와 함께 독일 맥주를 제공한다.

◆ 풀무원의 유기농 두부 2종이 탄소중립제품 인증을 받았다. 이 제품은 3년간 생산과 유통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로(0)로 만들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