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켓 알림장
◆ CJ그룹이 지난 21~22일 이틀간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전국의 공부방 중·고생 100여명을 초청해 디자이너 체험 실습 특강인 '꿈키움 패션위크'를 열었다(아래 사진). 이번 특강은 패션 산업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패션 기획에서 디자인·제작·발표까지 전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CJ그룹은 2013년부터 '꿈키움 창의학교'를 통해 전국 300여명의 학생들에게 요리·음악·공연·방송쇼핑 등 분야에서 전문가 특강과 직업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CJ제일제당은 농협중앙회와 고부가가치 식품사업 추진과 글로벌 가공식품 개발을 위한 '상생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농협 밀양 농공단지를 활용해 고부가가치 식품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신규 사업 개발 △생산시설 건립과 운영 △브랜딩 △마케팅 △판매 등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국산 농산물을 이용한 글로벌 가공식품 개발로 수출을 확대하고 상호 물류개선을 지원하는 등 식품사업 전반에 대한 공동 협력도 약속했다.
◆ 대상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www.jungoneshop.com)은 청정원 '밥물이 다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제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아래 사진).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제품 냉동나물밥 3종과 함께 앞서 선보인 냉동볶음밥 3종을 묶어 35% 할인 가격인 1만9200원에 판매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정원e샵에서 확인할 수 있다.

◆ CJ그룹이 출범한 한류 페스티벌 'KCON' 투자 사례가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교재로 사용된다.'CJ E&M: 미국에서 한류 확산하기(CJ E&M: Creating K-Culture in the U.S.)'라는 제목의 이 경영 사례 연구집에는 2013년 초 KCON의 탄생 과정과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투자 결정을 내리는 과정이 담겨 있다.
◇ 새로 나왔어요
◆ 더페이스샵은 '블란클라우딩 하얀 수분 크림'을 출시했다(아래 사진). 바르는 즉시 피부 수분량이 1.5배 증가하며 바른 후 12시간 이상 보습 효과가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미백기능성 제품으로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게 개선해 준다. 가격(50㎖)은 2만4900원.
◆ 애경의 색조전문 메이크업브랜드 '루나(LUNA)'에서 '아방 팝 파운팩트(Avant Pop Founpact)'를 출시했다(아래 사진). 파운데이션 안에 고농축 에센스가 60% 이상 함유돼 수분광 코팅효과가 있다. 효모 발효추출물, 비피다 발효여과물 등 총 8가지의 에센스 성분과 피부를 유연하게 하는 비타민A, E와 다양한 미네랄 성분을 함유했다. 패키지에는 광택감 도는 형광빛 컬러의 아방 팝 트렌드를 담아내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 라네즈가 '워터 슬리핑 마스크'를 출시했다(아래 사진). 수면 상태의 피부에 최적화해 밤 사이 피부 컨디션을 활성화하고 수분을 보충해 숙면한 듯 맑고 깨끗한 피부로 만드는 슬리핑 전용 마스크다. 가격(70㎖)은 2만8000원대.

◆ 롯데칠성음료가 제주 감귤재배농가와 손잡고 상생주스 '제주사랑 감귤사랑'을 내놨다(아래 사진). '제주사랑 감귤사랑'은 감귤 과즙이 50% 들어있어 제주감귤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180ml소병, 500ml페트, 1.5L페트, 1.8L페트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어려움에 처한 감귤재배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감귤 농축액을 기존 매입 규모보다 약 1만2000톤 늘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