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토]인스턴트도 프리미엄 원두로…'카누 시그니처' 출시

  • 2018.12.18(화) 14:49

동서식품, '맥심 카누' 7년만에 업그레이드

▲ 동서식품은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로 '갤러리 카누 시그니처'에서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시그니처(Maxim KANU Signature)'를 선보였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가 출시됐다.

 

동서식품은 '맥심 카누 시그니처'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카누 시그니처는 2011년 ‘맥심 카누’ 출시 이후 7년 만에 최초로 발매되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카누 시그니처는 향보존동결공법(아이스버그, Iceberg)을 적용했다. 커피 추출액을 가열해 수분을 제거하는 일반적인 방식과 달리, 추출액을 얼린 후 물과 커피의 어는점 차이를 이용해 수분을 제거하는 향보존동결공법으로 신선한 원두의 풍부한 아로마를 그대로 보존한 것이 특징이다. 

 

추출 과정과 원두도 기존 카누와 달라졌다. 카누 시그니처는 일정량의 원두에서 뽑아내는 커피의 추출량을 기존보다 줄인 저수율 추출 공법을 적용해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 원두는 케냐, 과테말라산 고급 원두를 사용했으며, 개발 과정에서 1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치며 선호도를 반영했다. 

 

커피의 맛과 향뿐만 아니라 용량도 카페 아메리카노를 그대로 구현했다. 카누 시그니처는 200~240ml의 물의 양으로 커피를 마실 때 맛과 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제품 용량을 기존 제품(카누 미니) 대비 두 배 이상 늘린 2.1g으로 출시했다.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