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일동제약, '아로나민' 능률협회 선정 브랜드파워 1위

  • 2019.03.21(목) 16:28

종합영양제 부문 6년 연속…인지도·충성도 등 높은 점수

일동제약의 활성비타민 피로회복제 아로나민이 종합영양제 가운데 가장 높은 인지도를 보이며 브랜드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일동제약은 2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종합영양제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종합영양제 부문에서 일동제약의 '아로나민'이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사진=일동제약 제공)

아로나민은 경쟁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와 충성도 등에서 우위를 보이며 브랜드 종합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최초 인지도 ▲비보조 인지도 ▲보조 인지도 모두 큰 격차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브랜드 충성도 면에서 가격대비 가치, 독특성, 활동성, 신뢰성 등을 보는 이미지 항목과 향후 구입 의향, 타인 권유 의향, 구입 편리성 등을 평가하는 구입 가능성 항목에서 우위를 나타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광고, 학술마케팅, 사회공헌활동 등 독창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펼친 결과"라며 "활성비타민이라는 차별성을 바탕으로 제품속성 및 효능 효과를 지속해서 알리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는 2018년 10월부터 2019년 1월까지, 총 225개 산업군에 속한 다양한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1만 2000명이 직접 참여하는 일대일 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