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무더위가 본격화하면서 가정간편식부터 냉동간식까지 간편하면서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인 마켓컬리는 최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 판매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여름철 별미로 꼽히는 물회제품은 지난 6월 초순과 비교해 매출이 150%나 증가했다. 아삭하고 시원한 식감으로 어느 요리에 곁들여도 좋은 '정미경키친 여름나물'도 높은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
최근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은 에어프라이어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푸드렐라 치킨텐더'와 ' 산줄리아노 폭립'도 인기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한 끼가 완성되는 김치찌개와 탄탄면 등 가정간편식을 한데 모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불 없이 즐기는 일품요리' 기획전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방학시즌을 맞아 아이들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냉동과일 간식 수요도 늘고 있다. 과일을 통째로 얼려 더욱 건강하게 즐기기 좋은 '트로피코 아이스망고', ' 네니아 아이스홍시' 그리고 설탕 없이 유기농 과일 주스를 원재료로 한 '바이오아이스 유기농 아이스크림' 등이 대표적이다.
이에 식품업계는 여름을 공략할 간편식 제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샘표의 국수 전문 브랜드인 샘표국시는 동치미물냉면, 비빔냉면, 메밀소바, 동치미막국수, 비빔막국수 등 '여름 한정 국수' 5종을 선보였다. 1인분씩 소포장된 메밀면과 육수, 양념장이 함께 들어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냉장햄 브랜드 'The더건강한'의 신제품 'The더건강한 통오리 오븐구이'를 선보였다. 오리 고유의 고소함에다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 전분·보존료(소브산칼륨)·에리토브산나트륨 무첨가 등으로 건강함을 살렸다.
더위를 식혀줄 냉동간식도 눈길을 끈다. 풀무원다논의 '그릭프로즌'은 얼려 먹는 100% 그릭 요거트 제품이다.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냉동상태에서도 살아있도록 만들었다. 단단하게 얼지 않는 셔벗과 아이스크림의 중간 제형이어서 아이들이 쉽게 떠먹을 수 있으며, 바닐라와 딸기, 통팥까지 총 3종으로 구성했다.
빙그레는 최근 2014년 첫 출시 후 생산을 중단했던 '얼려먹는 요플레'를 재출시했다. '얼려먹는 요플레'는 제품 한 개당 100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과 우유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담았으며, 종류는 플레인과 딸기 2종이다. 아이들이 먹기 편하도록 파우치 형태로 포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