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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신촌점, '맛집 명소'로 재탄생

  • 2019.09.11(수) 14:11

600평 규모 매장  재오픈…젊은 층 취향 30개 브랜드

현대백화점 신촌점 식품관이 젊은층 선호 브랜드로 구성된 '맛집 명소'로 재탄생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4월부터 진행된 신촌점 식품관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1990㎡(602평) 규모의 F&B 매장을 재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새 단장한 신촌점 식품관 매장은 20~30대 젊은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델리·식음 매장을 대거 들여온 것이 특징이다. 100년 전통의 인천 차이나타운 중식당 '공화춘'이 서울 시내 백화점 중 처음으로 들어섰고, 48년간 운영 중인 제주도식 밀냉면 맛집 '제주산방식당'과 50년 한식 경력 신덕용 명인의 '한솔냉면' 등이 대표적이다. 

또 찹쌀도넛·꽈배기 등 복고풍 빵으로 유명한 '오남당', 가마솥에 죽을 끓여내는 '진죽공방', 서울 화곡동에서 2대째 족발을 만들고 있는 '화곡영양족발' 등 30여 개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신촌점 식품관.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20~30대 젊은 고객은 음식의 맛뿐 아니라 브랜드가 가진 독창적인 스토리에 매력을 느낀다"며 "전통 있는 지역 맛집과 시그니처 메뉴를 앞세운 트렌드 MD 등 20~30대 젊은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F&B 브랜드들을 중점적으로 유치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이 F&B 매장 리뉴얼에 나선 이유는 대학생 등 젊은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 특성 때문이다. 현대백화점 신촌점 전체 매출에서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올해(1~8월) 38.7%를 기록했다. 이는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전 점포의 평균(26.3%) 대비 10% 포인트 높은 수치다. 

매장 인테리어에도 변화를 줬다. '온실 마당'을 메인 콘셉트로 매장 한가운데에 '중앙 광장'을 조성했다. 특히 여러 종류의 식당을 한 데 모아 공용 좌석을 사용하는 '푸드코트'를 과감히 없애고 '레스토랑' 형태의 매장 4곳을 새롭게 조성했다. F&B 매장 내 좌석도 리뉴얼 전보다 20% 늘려 330여 석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1000여 종의 와인을 취급하는 '와인 전문 편집숍'과 과일 바구니 코너 및 플로어아트로 구성한 선물 제안 코너 '기프트가든' 등도 새롭게 마련했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오는 12일까지 입점 브랜드 별로 10~20% 할인을 해주거나 텀블러 등 구매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 3개 이상의 매장에서 1만원이상 구매하면 '뉴오리진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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