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아모레퍼시픽, '코로나 직격탄' 가맹점 돕기 나선다

  • 2020.10.16(금) 17:04

임대료 지원·온라인 직영몰 수익 공유 확대 등 합의
아리따움 등 3개 가맹점에 하반기 중 100억원 지원

아모레퍼시픽이 아리따움 가맹점과 상생을 위해 임대료 지원, 온라인몰 수익공유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리따움 가맹점 협의체인 전국 아리따움 경영주 협의회, 전국 아리따움 점주 협의회와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이 아리따움 가맹점 협의체인 전국 아리따움 경영주 협의회, 전국 아리따움 점주 협의회와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16일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이날 협약식에서 가맹본부와 전경협, 전아협 등 3개 주체는 60억원 규모의 지원을 포함한 7개 시행안에 합의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각 가맹점에 대한 임대료 특별 지원과 재고 특별 환입, 폐점 부담 완화, 전용 상품 확대, 온라인 직영몰 수익 공유 확대 등이다.

구체적으로 가맹본부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가맹점에 임대료를 지원하고 올해 안에 재고상품을 특별 환입 받는다. 내년 1분기까지 폐업하는 점포의 경우 인테리어 지원금 반환을 면제하고 상품 전량을 환입하는 등 총 60억원 수준을 지원한다.

가맹점 경쟁력 제고를 위한 중장기 차원에선 현재 매출의 20% 수준인 가맹점 전용 상품을 50%로 확대 공급한다. 온라인 직영몰의 매출 일부를 나누는 아리따움몰 ‘마이스토어’ 제도도 손질해 가맹점주가 가져가는 수익의 비율을 높일 예정이다.

향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니스프리, 에뛰드 가맹점주 협의회와도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하반기 중으로 이들 3개 가맹점에 100억원 수준을 지원할 계획이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사장은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가맹사업 전반에 어려움이 크지만 가맹점은 중요한 채널이자 파트너”라며 “올바른 상생 협력 관계를 구축해 가맹본부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화장품 업계 동반 성장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