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한화솔루션, 한화갤러리아 합친다

  • 2020.12.08(화) 15:06

갤러리아·도시개발 자산개발 부문 합병
갤러리아, 신용도 상승으로 신규 투자 용이

한화솔루션이 한화갤러리아를 흡수합병한다. 이를 통해 시너지를 내겠다는 복안이다.

한화갤러리아는 한화솔루션과 합병을 결정했다고 8일 밝혔다. 합병 목적은 합병을 통한 사업영역 확대 및 경영 효율성 증대다. 즉 갤러리아의 ‘안정적인 투자환경 확보’와 ‘적극적인 신규 사업 진출’을 위한 합병이다. 갤러리아는 한화솔루션과의 합병으로 기존 백화점 사업강화와 합병회사의 사업역량을 활용한 신규 사업 기회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소재 및 태양광사업이 주 사업인 한화솔루션은 한화그룹의 핵심 계열사다. 한화솔루션은 한화갤러리아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한화솔루션는 한화도시개발 자산개발 사업부문도 한화갤러리아와 함께 합병한다. 한화갤러리아와 한화도시개발 모두 한화솔루션 자회사다.

한화솔루션은 기존의 소재·태양광 사업 구조의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합병이후 갤러리아와 도시개발 부문은 신용도 상승으로 자본 조달 비용이 감소하면서 기존 사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갤러리아의 경우, 프리미엄 리테일 분야의 신규 사업 투자에 유리해질 전망이다.

한화솔루션과 한화갤러리아는 양사간 합병절차를 진행하며 합병시점은 잠정적으로 내년 4월로 보고 있다.

이번 합병으로 한화솔루션은 기존 4개 부문(케미칼, 큐셀, 첨단소재, 전략)에 2개 부문(갤러리아, 도시개발)이 더해져 6개 부문 체제로 운영된다. 도시개발부문을 제외한 5개 부문은 각자 대표체제로, 도시개발 부문은 사업규모를 고려해 부문장 체제로 운영될 계획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