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경산업이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2년 새 2배 이상 늘렸다. 앞으로도 환경을 위해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제품 용기에 적용되는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2022년 대비 135% 확대했다고 17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스마트 그린 경영'을 추진해왔다. 먼저 지난 2010년 자원의 선순환과 재활용을 고려해 환경친화적인 포장재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이후 애경산업은 2021년부터 소비자가 사용 후 수거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원료인 PCR(Post Consumer Recycled)과 플라스틱 생산 공정에서 발생한 잔여물을 재활용한 원료인 PIR(Post Industrial Recycled)을 자사 용기에 적용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애경산업은 전년 대비 PCR∙PIR 사용량은 2023년 86%, 2024년 27% 증가했다.

아울러 PCR∙PIR 용기를 적용한 품목도 매년 증가했다. 지난해 적용 품목은 2022년에 비해 3배 이상 확대됐다. 활용품과 화장품 브랜드 모두 지속 가능한 패키지 적용을 늘렸다. 일례로 애경산업의 비건 퍼스널 케어 브랜드 '알피스트'는 전 제품 용기에 PCR∙PIR 원료를 적용했다. 클린 케어 브랜드 '포인트앤'은 제품 용기와 캡 등에 PCR 원료를 적용했다.
이 밖에도 애경산업은 산림인증제도인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마크를 획득한 단상자 사용 및 식물성 잉크인 소이잉크 사용 등을 통해 환경친화적인 제품 패키지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PCR∙PIR과 같은 지속 가능한 플라스틱 원료 사용은 공정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일반 플라스틱 대비 원가 경쟁력에서 부담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년 그 사용량을 증가시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고려한 스마트 그린 경영을 확대해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