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와~여름이다' 휴가철 금융이용팁!

  • 2016.07.15(금) 14:07

환전 90% 우대 못받으면 손해
수영장·놀이공원 할인 카드도 챙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금융권에서 환전, 송금 수수료 할인이나 각종 신용카드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잘만 활용하면 수수료 부담도 줄이고 운이 좋다면 경품 당첨 등도 기대해 볼만 하다. 

▲ 이명근 사진기자

◇ 요샌 환전 90% 우대는 기본, 경품은 덤

불과 1년전만 해도 환전 수수료를 우대해봤자 70-80% 수준에 그쳤지만 최근 은행권의 모바일뱅킹 경쟁이 격화하면서 대부분 최고 90%까지 우대를 해주고 있다.

신한은행은 다음달 말까지 환전·송금 고객에게 최고 80%의 수수료를 할인해주는데 모바일뱅크 '써니뱅크'에서 100만원 이하를 환전하면 달러, 엔화 등 주요 통화의 경우 최고 9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써니뱅크에서 환전 신청을 하고, 출국 당일 인천공항에서 멀티 외화ATM(자동화기기)을 통해 달러와 엔화를 받을 수 있는 점도 편리하다.

국민은행도 최근 선보인 모바일 뱅크 리브(Liv)를 통해 최고 90% 환전 우대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오는 9월13일까지 1000달러 이상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을 주고, 금액에 상관없이 환전한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KB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EB하나은행은 하나멤버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1000달러 이상 환전하면 최고 80%까지 우대해준다. 500달러 이상 환전하는 하나멤버스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아이패드 프로 등의 경품을 준다.

하나은행은 또 유학 및 워킹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1Q 글로벌 체인'이라는 선계좌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 캐나다KEB하나은행 11개 지점과 호주 시드니지점의 현지 계좌를 출국 전에 국내에서 미리 발급받을 수 있다. 출국 전에 이 계좌로 미리 송금을 해 놓으면 현금을 휴대하지 않아도 되고 현지에서 언제든지 찾아 쓸 수 있다.특히 개설된 계좌로 한국으로부터 송금을 받으면 송금수수료(타발송금수수료)도 면제된다. 캐나다 현지의 ATM 이용수수료, 계좌유지수수료, 공과금나부 수수료 등도 면제받을 수 있다.

휴가지에서 갑자기 현금이 필요하다면 우리은행의 해변은행을 이용해보자. 우리은행은 대천해수욕장(7월15일~24일)과 망상해수욕장 (7월23일~8월7일) 2곳에 차량 이동점포인 위버스(WeBus)를 배치해 입출금, ATM 이용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 카드 잘 골라 수영장·놀이공원 할인받자

카드 혜택을 잘 고르면 수영장, 놀이공원 등 여행지를 싼 값에 다녀올 수 있다. NH농협카드는 전국 워터파크 20곳의 입장권을 최대 40% 현장 할인해준다. 해외여행 고객에겐 인천국제공항 입점 매장 할인, 시티면세점 할인, 교통 무료 이용 쿠폰을 증정한다. 해외호텔 예약 사이트인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에서 예약하면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는 전국 워터파크 18곳에서 입장권을 최대 50% 깎아준다. 해외여행 고객의 신용카드 사용액에 대해선 최대 2만원을 청구 할인해준다. 글로벌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의 입장권도 3만원 한도로 최대 50%를 청구 할인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전국 워터파크 27곳 입장권을 최대 40% 할인해준다. 해외이용수수료는 전액 캐시백 해준다. 항공사, 여행사, 호텔, 면세점 등 28개 생활 업종 결제 시엔 2~5개월 무이자 할부를 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탭탭(taptap) O', '삼성카드 탭탭 S' 회원에게 쇼핑, 여행, 면세점 업종 가맹점에서 5000원~1만원을 할인해준다. 서울랜드 자유이용권은 1만2000원에,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은 1만6000원~1만7000원에 살 수 있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카드 3종 회원에게는 신세계인터넷면세점 결제금액의 30%까지 쓸 수 있는 적립금을 준다. 

신한카드는 올댓서비스(http://allthat.shinhancard.com)를 통해 3박 이상의 싱가포르 여행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현지 카드 사용액이 많은 고객에게 이코노미 클래스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 등을 준다. 같은 상품을 산 다른 고객에겐 현지 관광지 이용권을 줄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