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주택금융공사,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프로젝트 진행

  • 2018.10.29(월) 13:38

 

한국주택금융공사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사회적기업연구원과 함께 'HF 사회적가치 보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부산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이 창출한 사회적가치를 정량지표로 측정하고 분석 결과에 따라 효과적인 발전방향을 제시해 사회적가치 확산을 유도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사회적가치지표(SVI: Social Value Index)는 사회적 미션,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민주적 기업운영, 고용창출효과, 혁신성 등을 평가한 지표다.

 

부산시 소재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다음달 5일부터 23일까지 이메일(ses@rise.or.kr)로 신청하면 된다.

 

공사는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 정도의 기업에 기업당 200만원을 지원한다. 이후 사회적가치 개선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해 이 기업들의 개선된 활동 정도를 확인한 후 총 5500만원의 인센티브를 차등 지급할 계획이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이번 사업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평가와 보상으로 사회적가치의 확산 및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www.hf.go.kr) 또는 (사)사회적기업연구원(051-517-0266)에 문의하면 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