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중원 흥국화재 대표이사 사장이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CEO소통대상' 기업부문 CEO(최고경영자) 대상을 수상했다.
18일 흥국화재에 따르면 대한민국CEO소통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선정위원회가 255개 기업 및 148개 기관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과 대내외 소통활동이 활발한 기업의 리더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에 선정된 권 사장은 해당 기업의 소통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인 공로와 임직원 간 소통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흥국화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손해보험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인터넷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3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포스트 총 5개 SNS채널을 운영해 인터넷 소통지수와 소셜소통지수,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고객과 적극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점과 코로나19 위기에 희망을 전하고 응원하는 '흥해라! 대한민국'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캠페인은 흥이 넘치는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기획했다. 현재는 6차 '흥해라! 건강댄스 챌린지'를 가수 박서진과 함께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관련 영상 조회 수는 71만, 좋아요 1만3000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