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의 명문 클럽 ‘바이엘 04레버쿠젠(이하 레버쿠젠)’을 국내로 초청한다. ‘레버쿠젠’ 한국투어는 1904년 구단창립 이래 처음이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3년간 메인 스폰서(Main Sponsor)계약을 맺고 손흥민 선수가 활약 중인 레버쿠젠을 후원하고 있다.
레버쿠젠은 오는 30일 FC서울과 친선경기를 갖는다. LG전자는 ‘휘센 손흥민’ 에어컨 구입 고객이 LG전자 이벤트 페이지(www.lge.co.kr)에 제품 시리얼 번호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티켓을 2장씩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7월 1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삼성전자 S 골드러시 쿨하게 여름나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쾌적한 초절전 회오리바람을 전달하는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행사 모델에 따라 이동식 냉방기기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 또는 '삼성 인버터제습기'를 증정한다.
7월 한달 동안 '삼성 버블샷3' 드럼세탁기 전 모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 디지털프라자 등 삼성전자 매장과 홈페이지(www.samsung.com/sec) 이벤트 코너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현대·기아차는 자동차 시장조사 업체 제이디파워(J.D.Power)의 ‘2014 중국 판매 만족도 평가(SSI, Sales Satisfaction Index)’에서 베이징현대(현대차 중국법인)가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사상 최초로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는 총 54개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1000점 만점에 772점을 기록해 같은 점수의 둥펑시트로엥과 함께 일반 브랜드 부문 공동 1위를 기록했다.
특히 고급 브랜드를 합한 전체 순위에서도 인피니티(705점), BMW(667점), 벤츠(648점) 등을 모두 제치고 아우디(793점)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둥펑위에다기아(기아차 중국법인)도 전년 대비 43점 상승한 746점으로 일반 브랜드 평균(671점)을 훨씬 상회했다. 상하이폭스바겐과 함께 공동 4위에 올랐다.
◆삼성전자가 이달부터 한국, 미국, 중국, 독일 등 53개국에서 세계 최초로 'V낸드 브랜드 SSD'를 공식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1일 서울 호텔신라에서 '2014 삼성 SSD 글로벌 서밋 (2014 Samsung SSD Global Summit)' 행사를 갖고 삼성 독자기술이 적용된 'V낸드 브랜드 SSD' 『850 PRO』 라인업 4종을 공개했다.
하이엔드 PC용 SSD인『850 PRO』 SSD에는 삼성전자가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는 3차원 수직적층 V낸드 플래시가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작년 글로벌 소비자 SSD 시장 1위 달성에 이어, 올해는 기존 SSD 대비 우수한 특성의 'V낸드 브랜드 SSD'를 통해 SSD 시장을 더욱 확대하며 주도권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코트라는 4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하는 ‘한-중 비즈니스 포럼’에 국가간 비즈니스 포럼 사상 최대 규모인 420여명의 한·중 기업인이 참석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한국을 찾은 250여명의 중국 경제사절단은 한국을 방문했던 경제사절단 가운데 사상 최대 규모다.
포럼에 참석하는 한국 측 인사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등 경제4단체장과 오영호 코트라 사장,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구본무 LG그룹 회장, 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구자열 LS그룹 회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한동우 신한금융지주회사 회장, 강호문 삼성전자 부회장, 김정래 현대중공업 사장, 이영훈 포스코 부사장, 지창훈 대한항공 사장 등 총 170여명이다.
중국 측에서는 중국 최대 검색포탈 기업인 리옌홍 바이두 회장,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마윈 알리바바 회장, 세계적인 통신장비업체인 런정페이 화웨이 기술유한공사 회장 등이 한국을 찾는다.
이밖에도 톈궈리 중국은행 회장, 뉴시밍 중국교통은행 회장, 쓰셴민 중국남방항공 회장, 왕샤오추 차이나텔레콤 회장, 창샤오빙 차이나유니콤 회장, 난춘후이 정타이그룹 회장, 류자차이 충칭강철 회장, 왕원인 정웨이국제그룹 회장, 한팡밍 TCL그룹 부회장, 위위안보 옌타이 빙룬그룹 회장, 쑨리창 옌타이 장위그룹 회장 등 250여명이 참석한다.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G3가 유럽의 대표 IT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1일 LG전자에 따르면 프랑스의 유력 온라인 IT 매체인 레 뉘메리크(Les Numeriques)는 “G3는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주목받을 만하다”고 평가하며, 최고점인 별 다섯 개를 부여했다.
영국의 대표적인 IT 매체인 모바일 초이스(Mobile Choice)가 실시한 스마트폰 평가에서도 G3는 별 5개로 최고점을 받았다. 영국의 유명 IT 전문지 스터프(Stuff)는 “G3는 전작을 뛰어넘는 혁신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스터프는 지난해 말 G3의 전작인 G2를 ‘올해의 제품’과 ‘올해의 휴대폰’에 선정한 데 이어, 이번 G3에도 별 5개 만점을 부여했다. 독일의 유력 IT 전문지 커넥트(Connect)도 7월호에서 G3에 대한 평가에서 최고점인 5점 만점을 부여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일 여의도 전경련회관(FKI Tower)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 설치를 완료, ㈜LG CNS, ㈜에버온 등과 공동주관으로 전기차(City Car) 서비스 오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전경련은 2013년 12월 17일 준공식을 가진 신축회관(FKI Tower) 내에 총 32대의 전기차 완속 충전기 설치를 완료, 단일 건축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충했다.
전경련회관에 본사를 둔 ㈜LG CNS는 현재 자사의 업무용 차량으로 활용 중인 전기차 SM3 Z.E. 기종 25대 중 12대를 FKI Tower에 배치해 사용하고 있다. 25대의 전기차는 서울시 전기차 쉐어링 사업자인 씨티카(City Car, ㈜에버온 운영)에서 공급하고 있다.

▲ 앞줄 왼쪽부터 김대훈 LG CNS 사장, 송기호 에버온 대표, 이승철 전경련 상근부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