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의 국제공항에 설치된 옥외 광고판에 대해 기네스 협회로부터 세계최대 규모를 인증 받았다. 세계 최대 규모로 인증 받은 LG전자 광고판은 가로 250m, 세로 12m의 초대형 규모로 가로길이가 축구경기장 2개와 맞먹는다. 총 1800톤의 철제구조물과 목재를 사용해 중동 사막의 거친 모래바람과 큰 일교차에도 견딜 수 있는 안전성을 확보했다.
킹 칼리드 국제공항은 1년에 약 2000만명이 방문하는 중동의 대표적 경제 허브다. LG전자는 이 공항 진입로에 설치된 초대형 광고판으로 연간 약 2500만 달러 이상의 광고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이 광고판에 전략 휴대폰 G3를 홍보하고 있다. 앞으로 LG전자는 이 광고판에 휴대폰뿐 아니라 가전, 에어컨 등 LG전자의 전략제품들도 소개해 나갈 예정이다.

◆SK하이닉스가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중심으로 ’SK하이닉스 IT과학탐험대’(이하 ‘IT과학탐험대’)를 구성해 과학인재 육성에 나선다. ‘IT과학탐험대’는 과학분야에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국내외 과학시설 견학 및 과학자와의 멘토링 등의 기회를 제공해 다양한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해부터 시작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20명 늘어난 100명으로 구성했다.
국내조인 40명의 학생은 지난달 대덕연구단지에 위치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의 연구소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을 방문해 견학 및 멘토링을 진행했다. 해외조인 60명의 학생들은 지난 17일부터 3박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에 방문해 SK하이닉스의 우시 생산법인을 비롯해 상해의 항공우주박물관 등을 견학했으며 복단대학 과학자와 만남의 시간을 갖는 등 과학분야의 꿈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항공은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교육부 주최로 열린 ‘2014년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에 참가해 초중고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활동을 진행한다. 지난 2012년부터 올해 세 번째로 참가하는 대한항공은 지난해 보다 50㎡ 커진 총 150㎡ 부스에 자체 전시관을 마련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한항공 운항훈련원의 교관들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실제 여객기를 조종하는 것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는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체험 코너인 ‘나도 파일럿’, 항공우주사업본부 직원들이 비행기 구조 및 비행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모형 비행기를 직접 만들어 보는 ‘주니어 공학기술교실’ 등 마련됐다. 그밖에 세계 각국의 에티켓을 강의하는 ‘글로벌 에티켓 교실’, 인사 및 대화 기법 등을 소개하는 ‘이미지 메이킹 교실’ 등도 운영된다.

◆현대차그룹은 19일 서울유스호스텔에서 현대차그룹 이병훈 이사, 서울장학재단 문미란 이사장, 청년 사회적기업 ‘점프’ 이의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H-점프스쿨’ 2기 발대식을 가졌다.
‘H-점프스쿨’은 현대차그룹이 서울장학재단 및 청년 사회적기업 ‘점프’와 함께 대학생 교사를 선발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이들이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교육 봉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차그룹은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도를 제공할 대학생을 선발하고 이들에게는 장학금과 함께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양질의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