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대우조선해양, 록히드 마틴과 협력…다목적 전투함 개발

  • 2016.04.29(금) 09:12

다목적 전투함 시장 진출 파트너십 체결

대우조선해양이 글로벌 방위산업 업체인 미국 록히드마틴과 다목적 전투함 개발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세계 최대규모 방산업체인 미국의 록히드마틴社와 다목적 전투함 시장 동반 진출에 관한 파트너십(Teaming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함정사업 동반진출 전략’과 ‘신형 함정 공동개발’ 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목적 전투함(MCS) 및 초계함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각 사가 보유한 우위 역량을 결집할 계획이다. 록히드마틴은 미국 해군 함정 외에도 세계 유수의 해군 함정들에 탑재되는 고성능 무기체계를 개발했고 대우조선해양은 대한민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해군에 고성능 해군 함정을 인도한 바 있다.

▲ 대우조선해양 서울 본사에서 대우조선해양 특수선사업 담당 김덕수 상무 (오른쪽)와 록히드마틴社 조 노스 부사장 (왼쪽)이 서명식을 마친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양사가 협력할 다목적 전투함에 적용 예정인 기술요소들은 대우조선해양의 기존 해외 사업 및 록히드마틴의 연안전투함(LCS) 프로젝트를 통해 이미 검증을 마쳤다.

대우조선해양과 록히드마틴은 영해방어와 연근해 작전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다목적 전투함과 관련해,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김덕수 대우조선해양 상무는 “차세대 유망 산업인 방위산업에서 대우조선해양이 내딛고 있는 이러한 행보는 전세계적인 선박 및 해양플랜트 발주 침체 국면에서 향후 국내 조선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현재까지 총 14척의 해외 군함 건조 계약을 따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수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2011년에는 국내 최초로 해외 잠수함 건조 계약을 따냈고, 지난달 그 첫 번째 잠수함을 성공리에 진수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