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이재용 부회장 "10년 뒤 장담 못해…창업 각오로 도전"

  • 2019.06.16(일) 12:01

각 사업부 사장단 회의 가져
사업현황 및 투자계획 점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전자와 전자계열 관계사 사장단을 잇따라 소집해 급변하는 경영환경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지난 14일 경기도 수원캠퍼스에서 모바일(IM)부문 사장단과 회동을 가졌다.

이 부회장은 전날 개최된 글로벌전략회의 결과를 보고 받고, 미래 신성장 동력이 될 첨단 선행 기술과 신규 서비스 개발을 통한 차별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고동진 IM부문장(사장), 노희찬 경영지원실장(사장), 노태문 무선사업부 개발실장(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부회장은 IM부문 하반기 경영전략을 재점검하고, 어떠한 경영환경 변화에도 흔들림 없이 미래를 위한 투자를 진행할 것을 주문했다.

이 부회장은 "지금은 어느 기업도 10년 뒤를 장담할 수 없다. 그 동안의 성과를 수성하는 차원을 넘어 새롭게 창업한다는 각오로 도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5세대 이동통신(5G) 이후 6G, 블록체인, 차세대 인공지능 서비스 현황과 전망과 함께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의 협업 방안도 논의됐다.

이 부회장은 최근 주요 사업부 수장들과 자리를 갖고 있다. 지난 13일에는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 경영진과 2주 만에 다시 간담회를 가졌다. 시스템 반도체 투자 집행 계획을 직접 챙기기 위해서다.

이 부회장은 최근 경기둔화 우려에 따른 반도체 사업의 리스크 대응 체계를 재점검했으며, 향후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T)업계의 구도 변화 전망과 시나리오별 대응 방안도 논의했다.

한편, 이 부회장은 오는 17일에는 삼성전기를 방문해 전장용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와 5G 모듈 등 주요 신사업에 대한 투자와 경쟁력 강화 방안도 직접 챙길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가전(CE)부문 사장단 및 타 관계사와의 간담회도 순차적으로 가질 계획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